상단영역

편집 : 2024-04-28 23:08 (일)

본문영역

2013세계에너지총회 SNS홍보단 위촉

총회 개최 3개월 앞으로, 대시민 홍보 본격 스타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7월 10일 오전, 대구시청에서 열린 세계에너지총회 SNS홍보단 위촉식에서 홍보단과 대구세계에너지총회 조직위, 대구시 지원단이 참석하여 이번 개최의 성공을 기원하는 구호를 외치고 있다. - 왼쪽부터 세번째 이종호 조직위 사무총장, 다섯번째 김영훈 대구시 국제관계대사, 여섯번째 권태형 대구시 세계에너지 총회 지원단장
2013 대구세계에너지총회 조직위원회는 대구시 세계에너지총회 지원단과 함께 오늘 오전 대구시청에서 2013세계에너지총회의 ‘SNS홍보단’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013세계에너지총회 SNS홍보단은 대구 지역 소재 대학생 총 21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위촉식을 시작으로 총회가 열리는 10월까지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등 SNS 홍보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이번에 위촉된 SNS홍보단에게는 대구시장 명의의 위촉장과 함께, 대구세계에너지총회 조직위원회에서 제공하는 총회 1일 패스권이 증정되었다.

김범일 대구시장은, “총회 개최100일이 채 남지 않은 시점에서 시민 참여형 홍보의 일환으로 발족 된 SNS 홍보단을 통해 총회에 대한 전국민적인 관심과 공감대를 형성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SNS는 파급력이 큰 만큼 총회의 든든한 홍보대사로서 그 역할을 다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2013 대구세계에너지총회 이종호 사무총장은, “이번 총회는 대구 역사상 가장 많은 해외 VIP급 인사들의 동시 방문으로 대구를 전세계에 알리고 나아가 한국의 국가브랜드를 높일 절호의 기회”라며 “대구시 총회 지원단과 시민의 적극적인 지지에 힘입어 성공적인 총회를 개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총회 개최 3개월을 앞둔 2013대구세계에너지총회 조직위원회는 오늘 오후 호텔 인터불고 대구에서 대구총회 성공 개최를 위한 제8차 동북아 에너지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는 세계에너지협의회 일본 위원회의 타나카 사무총장과 2013대구세계에너지총회 조직위원회 이종호 사무총장을 포함한 한·일 양 국가위원회 관계자 7명이 참여하여, 각 국가위원회의 활동 현황을 공유하고 총회 성공 전략 회의와 총회 이후의 한ž중ž일 국가위원회의 활동 방향 모색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 질 예정이다.

한편, 지난 5일 총회 개최 D-100을 맞이한 조직위원회와 대구시는 본격적인 행사준비에 돌입, 대구를 비롯한 인근의 경주와 구미지역에 총회 참가자가 묵을 호텔과 그린스텔 3,800실을 사전에 확보하고 시설과 서비스 개선대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공항과 철도역 안내데스크 운영, 셔틀버스 운행 노선을 확정하고 사전 시뮬레이션을 진행 중에 있다. 아울러, 총회장(EXCO) 주변을 녹색보행가로 조성하고, 유통로 중앙분리대 및 경관녹지 조성과 EXCO의 태양광 발전시설을 확충하여 그린컨벤션센터로 조성하는 등 개최도시 대구의 그린시티 이미지 강화에 힘쓰고 있다.

또한, D-100일을 전후하여 개최도시 대구시민의 관심을 이끌어 내기 위하여 시내버스 랩핑광고, 주요시설 옥내외 광고물 설치 등으로 시민홍보 활동을 강화하고, 주요가로 노상적치물 및 불법현수막 정비, 공중화장실 청결운동 전개 등 손님맞이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세계에너지총회는 92개국 3000개의 회원사들로 이루어진 세계에너지협회 주최 하에 3년마다 열리며 올해 총회는 90년 역사상, 인도(’83)과 일본(’95)에 이어 아시아에서 세 번째로 개최된다. 선진국과 개도국을 포함한 전 세계 140여 개국의 기업, 정부, 국제기구, 학계, 협회 등 모든 에너지분야 리더 및 관계자 5,000여명이 참석하는 이번 행사는 올해 한국에서 열리는 가장 큰 국제행사이다.

올해 22회를 맞이하는2013 세계에너지총회는 오는 10월 13일부터 17일까지 ‘내일의 에너지를 위한 오늘의 행동(Securing Tomorrow's Energy Today)’ 이라는 주제 아래 개최, 모든 에너지 분야를 아우르는 세계 에너지산업의 현안과 향방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현재까지 아랍에미리트, 러시아, 남아공 등 32명의 에너지장관, 사우디 아람코, 쉘, 도쿄전력 등 글로벌 기업 CEO, 국제기구의 수장, 각 지역의 개발 은행 총수 등 현재까지 178명의 연사가 확정되었으며, 총 200여명의 글로벌 리더들이 연사로 참여하여 인류가 직면한 가장 시급한 에너지 현안에 대한 해결 방안을 모색한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