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8 23:08 (일)

본문영역

사회서비스업에 中小정책자금·세제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오석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0일 "사회서비스업에도 중소기업 정책자금과 세제지원을 적용하겠다"고 밝혔다.

현 부총리는 이날 오전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경제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하고 "사회서비스업은 시장규모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 일자리 창출에도 큰 역할을 하지만 주로 영세업체의 재정투자사업에 의존하고 있어 민간시장이 충분히 활성화되지 못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사회서비스업에서 양질의 일자리가 나오려면 재정투자의 효율화와 함께 사회서비스산업의 고부가가치화가 필요하다"며 "이를 위해 산업화 기반확충과 재정지원 효율화를 중심으로 한 '고부가가치 사회서비스 일자리 창출 방안'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회의 안건으로 논의된 '수산물 유통구조 개선방안'에 대해 현 부총리는 "낙후된 유통시설과 위생관리가 미흡한 물류환경 등 수산물 유통의 문제점 해결을 통해 유통비용을 축소하고 안전한 수산물을 공급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

그는 "연근해산·양식산·원양산 등 품목별 유통구조 개선 대책을 마련해 유통의 효율성을 높이겠다"며 "새로운 유통경로를 만들기 위해 유통경로를 단축하고 위생관리기준을 제정하는 등 법적·제도적 기반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고부가가치 사회서비스 일자리 창출 방안 ▲수산물 유통구조 개선방안 ▲농산물 유통구조 개선 종합대책 추진 현황 등이 논의됐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