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6 18:03 (금)

본문영역

고객상담 서비스도 ‘스마트’하게!

기아차, ‘K-app’으로 고객 상담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기아자동차㈜는 4월부터 전국 기아차 지점에 태블릿 PC를 활용한 고객상담지원 시스템 ‘K-app(케이앱)’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상세한 제품 설명부터 견적, 경쟁차 비교, 용어설명까지, 스마트하게 안내해드립니다!”

기아자동차㈜는 4월부터 전국 기아차 지점에 태블릿 PC를 활용한 고객 상담지원 시스템 ‘K-app(케이앱)’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기아차는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차량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고, 자동차 신기술 등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을 스마트 기기의 시청각 자료를 활용해 보다 쉽고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K-app’을 도입했다.

또한 기아차는 전국 모든 지점의 영업직원 1인당 1대의 태블릿 PC를 지급해 고객들이 언제 어느 곳에서든 스마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K-app’은 ▲자동차를 모든 방향에서 둘러볼 수 있도록 한 가상현실 시스템(VR)과 인터렉티브 2D 영상을 활용해 차량정보를 보다 쉽게 제공하는 ‘차량 정보’ 기능 ▲국내 시판중인 모든 차종을 동시에 비교해 볼 수 있도록 한 ‘차량 비교’ 기능 ▲관심 차종의 견적을 손쉽게 문자메시지, 이메일 등으로 제공하는 ‘견적내기’ 기능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K-app’을 통해 기아차는 언제 어디서든 고객이 원하면 태블릿 PC 하나로 상세사양, 가격 등의 차량 정보에서부터 수입차를 포함한 경쟁차와의 사양비교, 견적내기 등 차량 구입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보다 쉽고 빠르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기아차 관계자는 “차량을 구입할 때 보다 상세한 비교 정보를 원하는 요즘 고객들을 ‘K-app’이 즉석에서 만족시켜 줄 것”이라며 “기아차는 향후 종이 없는(Paperless) 업무 시스템을 구현해 상담부터 고객관리까지 신속하고 스마트하게 이뤄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아차는 ▲무선 근거리 통신 기반의 첨단 정비 상담 서비스인 ‘터치 콜 서비스’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맞춤형 정비서비스 ‘스마트 큐 서비스’ 등의 스마트한 고객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으며, ▲장기간 미사용 포인트 등을 포인트를 사전 안내해 사용하도록 유도하는 ‘찾아가는 Q포인트 서비스’ ▲명절, 여수엑스포 등의 행사에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최상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