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디트로이트 모터쇼]기아차, '더 뉴 K7'으로 북미 대형차 시장 공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현지시간) 미국 디트로이트 코보 센터에서 열린 '2013 북미 국제 오토쇼(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더 뉴 K7(현지명 카덴자·Cadenza)'을 선보이며 북미 대형차 시장 공략에 나섰다.

지난해 11월 국내에서 첫 선을 보인 더 뉴 K7은 국내 출시된 지 2개월 만에 8000여대가 판매된 차다.

더 뉴 K7은 전면부에 패밀리룩을 반영한 라디에이터 그릴과 후면부에 발광다이오드(LED) 리어콤비램프 및 타원형 듀얼 머플러를 적용해 첨단 기술과 역동적인 외관 디자인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또 간결한 디자인의 센터페시아(운전석과 조수석 사이에 있는 컨트롤 패널 보드)로 높은 조작성을 확보하고 실내 곳곳에 최고급 나파(NAPPA) 가죽 시트 등의 고급 소재를 적용했다.

특히 V6 GDI 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293마력(hp), 최대토크 약 35.3㎏·m의 강력한 동력성능을 갖췄다.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 '후측방 경보 시스템' 등 각종 첨단 편의·안전 사양을 대거 탑재해 운전자의 안전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기아차 관계자는 "기아차가 북미 시장에서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한 첫 발을 내디뎠다"며 "이번에 선보인 더 뉴 K7은 뛰어난 성능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북미 프리미엄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기아차는 북미 시장에서 판매할 더 뉴 K7을 화성공장에서 양산해 올 2분기부터 수출할 예정이다.

또 지난해 11월 'LA국제오토쇼'에서 북미 최초로 공개된 'K3(현지명 포르테)'도 화성공장에서 양산, 올해 2분기부터 북미 시장에서 본격 판매할 예정이다.

한편 기아차는 이번 모터쇼에 미국 유명 만화 캐릭터의 특징을 살려 내·외관을 튜닝한 '옵티마 배트맨'과 '쏘울 그린랜턴'을 전시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기아차는 현지시간으로 14~27일 열리는 이번 디트로이트 모터쇼에 1325㎡(약 401평)의 공간을 마련, K5·K5 하이브리드·K3·포르테·프라이드·뉴쏘렌토R·스포티지R·쏘울 등 22대를 전시한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