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6 18:03 (금)

본문영역

[SDG8] 신한은행...가장 존경받는 기업 21년 연속 1위 고수

"고객중심 경영과 사회공헌 사업 노력" 평가받아...상생전담 부서 설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DG8 지속가능성장-양질 일자리]신한은행이  21년 연속으로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1위를 지켰다. 

신한은행은 능률협회 주관으로 기업의 역량과 가치를 종합평가하는 인증제도인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인증식에서 21년 연속 은행부문 1위 및 올스타(전체기업 중 상위 30위)기업으로 20회째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로 21년째를 맞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으로 기업의 전사적 역량과 가치를 종합 평가해 우수기업을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인증제도다. 이번 조사에는 증권가 애널리스트, 산업계 종사자, 일반 소비자 등 1만2000여명이 참여했다.

'2024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인증식에서 신한은행 ESG본부 조정훈 본부장(오른쪽)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수희 대표이사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제공) 
'2024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인증식에서 신한은행 ESG본부 조정훈 본부장(오른쪽)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수희 대표이사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은 인증제도가 시작된 이후 21년간  고객중심 경영과 상생금융의 가치를 창출하는 사회공헌 사업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아 매년 은행부문 1위에 올랐다.

신한은행은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실효성 높은 금융지원을 위한 상생금융 전담부서를 신설하고 △코로나19 소상공인 지원대출 △패밀리 상생적금 등 취약계층을 배려하고 민생안정에 도움이 되는 금융상품을 출시 했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금융감독원 주관 ‘2023년 상생·협력 증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업시민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책임감 있게 수행하기 위해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상생금융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며 “사회적 이슈를 해결할 수 있는 실효성 높은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해 차별화된 ESG 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은 'ESG상생 프로젝트'를 통해  ▲보이스피싱및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 ▲재생 PC기부 통한 시니어 디지털 교육 ▲난임부부 진단 검사비 지원 ▲유해 해적생물 리사이클링 통한 친환경 의류 제작 및 기부 등 ESG 전 분야를 아우르는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지속 추진하고 있다.

SDG뉴스 신중용 기자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