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6 18:03 (금)

본문영역

[SDG9] 시노펙스, 산자부·생산성본부 주관 ESG 공급망 경영평가 ‘S등급’ 획득 배경

'인류와 지구의 지속 가능한 미래' 모토 기반경영 내용 살펴보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DG9 산업혁신·성장] 시노펙스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한 ESG 공급망 경영수준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S등급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시노펙스와 같이 최초 평가에서 S등급을 받은 것은 이례적인 결과로 알려졌다.

시노펙스는 '인류와 지구의 지속 가능한 미래'라는 모토를 기반으로 기업 존재 목적을 지속가능 경영과 사회적 책임에 두고 경영해왔다.

전기차·수소차 등 미래차에 들어가는 부품 사업 강화에 나선 시노펙스는 2차전지에 들어가는 '연성회로기판(FPCB)' 생산량을 늘리기 위해 베트남 동토사업장 공장을  증설한다.(출처=시노펙스)
전기차·수소차 등 미래차에 들어가는 부품 사업 강화에 나선 시노펙스는 2차전지에 들어가는 '연성회로기판(FPCB)' 생산량을 늘리기 위해 베트남 동토사업장 공장을 증설한다.(출처=시노펙스)

시노팩스는 환경경영 시스템(ISO 14001), 안전보건 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기반으로 효율적인 조직관리를 하고 있고 준법 경영시스템(ISO 37301)을 추가로 획득해 지속가능 성장 토대를 구축할 계획이다.

시노펙스는 앞서 인도네시아 최초 PVDF 멤브레인 필터 방식의 찌아씀 정수장 가동을 통한 식수 공급과 사회공헌 차원에서 베트남 사업장 관내 동토 유치원에 정수시스템을 보급했다.

또, 기존 화석연료로 물을 끓여 마시는 대신 막여과(수처리시스템) 방식 정수 시스템으로 탄소배출 양을 상당수 줄일 수 있는 파키스탄 정수 공급 프로젝트에도 참여했다.

회사 관계자는 "강력한 ESG 경영 실천을 통해 미래성장을 위한 신경영 모델을 구축하겠다"며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설 수 있는 기업으로 발돋움해 글로벌 사회 요구에 부응, 지속가능 경영을 실천하는 모범 기업으로 거듭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SDG뉴스 임명재 기자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