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6 18:03 (금)

본문영역

[SDG7] STX 증자로 확보한 832억 투자처는 ...이차전지·친환경·디지털 분야 사업 추진 박차

이차전지 소재 공급망 확대·친환경 에너지인 우드펠릿 구매...LFT배터리사업과 시너지 극대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STX)
(출처=STX)

[SDG7 친환경 에너지생산·소비] 글로벌 네크워크를 기반으로 이차전지소재, 친환경 철강, 그린 에너지, 바이오 등의 비즈니스를 영위하는 STX는 홈페이지를 통해 지속가능한 경영으로 사회에 공헌하겠다고 다짐했다.

STX는 유상증자를 통해  사업자금 832억원을 확보했다고 19일 밝혔다.

이에 따라 내년 3대 경영 키워드로 제시한 이차전지, 친환경, 디지털 분야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유상증자를 통한 사업자금이 계획대로 준비된 만큼, 내년 본격 추진할 사업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우선 STX는 조달된 자금을 니켈, 리튬, 흑연(그라파이트) 등 이차전지 소재 공급망 확대 및 친환경 에너지 자원 우드펠릿 구매에 투입할 계획이다.

현재 운영 중인 마다가스카르 암바토비 광산과 내년 1분기 사업을 본격화할 인도네시아 술라웨시 광산을 기반으로 니켈 트레이딩 규모를 확장하고, 최근 지분을 인수한 리튬인산철(LFP) 배터리 제조·판매사 IBT 등과 연계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겠다는 것이다.

원자재 개발과 공급망 확대로 후방산업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이차전지 제조사와의 협업으로 다운스트림(전방산업) 분야로 사업도 확장한다.

박상준 STX대표
박상준 STX대표

또 신재생에너지로 주목 받는 우드펠릿을 선제 확보하고 판매량을 확대해 수익성을 높일 예정이다.

STX는 자회사인 말레이시아 법인의 현지공장에서 생산한 우드펠릿에 대해 국제산림경영인증 PEFC의 CoC 인증(Chain of Custody certification)을 취득했으며 최근 해당 우드펠릿 3만t을 유럽의 발전소에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SDG뉴스 노영조 기자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