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6 18:03 (금)

본문영역

[SDG3]“질병에서 해방을”...포스코인터, 7년째 인니 의료환경 개선

고려대 안산병원봉사단과 9일간 인도네시아서 감염병 진료-충치치료 등 의료서비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DG3 건강한 삶 보장] 포스코인터내셔널이 해외에서 의료 사회공헌 활동을 7년째 이어 오고 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고려대 안산병원 로제타 홀 의료봉사단과 함께 지난달 24일부터 9일간 인도네시아 파푸아주 울릴린 지역에서 의료 사회공헌활동을 벌였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봉사에는 현지에서 팜사업을 하는 포스코인터내셔널 PT.BIA 법인 임직원들과 자원봉사자들을 포함해 고려대 안산병원, 건강한여성재단과 줌구강악안면외과 의료진 25명이 함께했다.

의료봉사단은 흉부외과, 감염내과, 산부인과, 치과 등 검진 과목들을 개설하고 감염성 질병 진료, 충치 치료 등 지역 주민들이 평소 필요했던 의료 서비스를 제공했다.

지역 아이들에게는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맞춤식 의료 교육'도 했다. 초등학생들에게는 구강위생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는 성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의 인도네시아 의료봉사는 2017년부터 고려대 안산병원 로제타 홀 봉사단과 함께하고 있다.

현재는 인도네시아 파푸아의 보건의료 환경 개선을 이끄는 지역 대표 의료 봉사활동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지금까지 혜택을 받은 주민들은 8000여명에 달한다.

특히 코로나19로 현장에 방문하지 못하던 기간에도 현지 의료진의 요청에 따라 혈액분석기, 백신저장고, 폐약품처리기 등 다양한 의료 용품을 지원하며 의료 환경 개선에 앞장섰다.

또 2021년에는 협업기관인 고려대학교 안산병원에서 그동안 의료 봉사를 통해 수집한 의료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도네시아 파푸아 울릴린 지역 주민건강조사 및 의료 진료활동 보고서'를 발간하기도 했다.

의료봉사에 참여한 봉사자가 지역 주민들을 진료하고 있다. (사진=포스코인터내셔널 제공)
의료봉사에 참여한 봉사자가 지역 주민들을 진료하고 있다. (사진=포스코인터내셔널 제공)

의료봉사에 참여한 한 봉사자는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며 주민들이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보건 환경 개선에 동참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포스코그룹의 경영이념인 기업시민이 해외까지 전달될 수 있도록 의료 지원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SDG뉴스  임명재 기자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