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6 18:03 (금)

본문영역

[SDG13] 삼성SDI, 배터리업계 최초 카본 트러스트 '탄소발자국 인증' 받기까지

인증 제품은?... 4.8Ah 원통형 배터리 셀·49.5Ah 각형 배터리 모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DG13 기후변화대응] 삼성SDI가 배터리 업계 최초로 '카본 트러스트(Carbon Trust)‘로부터 탄소발자국 인증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카본 트러스트는 기후 변화 대응과 탄소 감축을 위해 2001년 영국 정부가 설립한 인증기관이다. 제품 생산을 위한 원료 채취부터 폐기까지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국제 기준에 따라 평가해 탄소발자국 인증을 수여한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제품은 4.8Ah(암페어아워) 원통형 배터리 셀과 49.5Ah 각형 배터리 모듈이다. 해당 제품들은 전기차에 사용되는 주요 제품이다.

카본 트러스트의 '탄소발자국' 인증
카본 트러스트의 '탄소발자국' 인증

이번 인증으로 제품 생산 전 과정에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측정한 결과가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다는 사실을 증명했다는 게 삼성SDI 관계자 설명이다.

삼성SDI는 앞으로도 탄소 배출량 측정에 대한 내부 역량을 강화하고 탄소 배출량을 줄여 주요 제품에 대한 카본 트러스트 탄소발자국 인증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최윤호 삼성SDI 사장은 "이번 탄소발자국 인증을 계기로 제품 친환경성과 지속적인 탄소 감축 노력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초격차 기술력을 통해 지속 가능한 친환경 미래 사회를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삼성SDI의 프라이맥스(PRiMX) 배터리.(사진=삼성SDI 제공)
삼성SDI의 프라이맥스(PRiMX) 배터리.(사진=삼성SDI 제공)

삼성SDI는 이날 지난해 지속 가능 경영 활동 및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2023'를 발간했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