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6 18:03 (금)

본문영역

전략적 코칭문화 확산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커리어코치협회와 (주)액티브코칭그룹간 MOU체결
특강, 코칭프로그램 상호협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커리어코치협회와 (주)액티브코칭그룹간 업무협약식
한국커리어코치협회와 (주)액티브코칭그룹간 업무협약식

한국커리어코치협회(하영목협회장)는 (주)액티브코칭그룹(이은하대표)과 지난 14일 전략적 코칭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한강G트리타워 12층 바른채용아카데미에서 진행했다.

한국커리어코치협회는 일자리창출지원과 취업능력개발 지원, 취업컨설팅, 면접관 파견 및 면접평가 대행서비스, 청소년진로탐색 및 진로코칭, 학부모코칭, 청년, 여성의 취업프로그램 개발 및 취업지원, 진로상담교원, 청소년커리어코치, 취업지원관의 역량개발 및 연수, 전역자, 은퇴자 취업지원 및 창업지원서비스, 시니어와 장년층을 위한 경력활용 프로그램 개발 및 창업지원 외 다양한 사업들을 하고 있으며, (주)액티브코칭그룹은 코칭프로그램, 코칭서비스, 강의 및 컨설팅 등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다.

(주)액티브코칭그룹 이은하대표(좌)와 한국커리어코치협회 하영목협회장(우) 업무협약
(주)액티브코칭그룹 이은하대표(좌)와 한국커리어코치협회 하영목협회장(우) 업무협약

한국커리어코치협회 윤영돈 부회장은 "코로나팬데믹이후 글로벌 경제위기와 불황으로 취업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커리어코칭과 코칭문화 확산의 필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는데, 한국커리어코치협회와 (주)액티브코칭그룹간 특강 및 코칭프로그램의 상호협력으로 다양한 사회적가치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코칭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국커리어코치협회는 본인의 직업을 찾고자 하는 예비 취업자나 사회초년생, 직장인 및 임원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핵심역량을 스스로 찾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커리어코칭을 통해 삶의 의미를 찾아주고자 대학교수, 커리어개발센터, 취업컨설턴트, 경력개발전문가 등 각계 계층의 전문가들이 만든 비영리 단체로 '한국형 커리어코칭을 말한다(2020)', 한국형 정서코칭을 말한다(2022)'의 서적을 출간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한국형 정서코칭을 말한다'는 2022년 한국코치협회 올해의 도서상 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형 리더십코칭을 말한다(2023년)'도 곧 출간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