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6 18:03 (금)

본문영역

  • 기후위기
  • 입력 2023.02.28 11:54
  • 수정 2023.03.21 19:09

[기후행동 1.5°C 캠페인] (44) 한화솔루션...국제 rPE 재생표준인증 획득, 친환경 소재 활용 확대 가속

EU 지속가능성 관련 인증 ISCC plus에 이어...…폐플라스틱 화장품 용기 등 패키징 원료로 재활용 본격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솔루션이 재활용 폴리에틸렌(rPE)에 대해 국제 재생표준인증 'GRS'를 확득했다. 사진은 rPE 소재로 제조한 산업용 포장백.(출처=한화솔루션)
한화솔루션이 재활용 폴리에틸렌(rPE)에 대해 국제 재생표준인증 'GRS'를 확득했다. 사진은 rPE 소재로 제조한 산업용 포장백.(출처=한화솔루션)

지난해 신재생에너지와 케미칼사업 호조로 창사이래 최대 매출(13조6000억원)을 올린 한화솔루션이 재생원료 rPE(재활용 폴리에틸렌)에 대한 친환경 인증을 획득하고 본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선다.

한화솔루션은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rPE 소재에 대해 글로벌 인증기관인 컨트롤 유니온으로부터 국제 재생표준인증인 ‘GRS’를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컨트롤 유니온의 GRS는 20% 이상의 재생원료 함량 요건과 같은 환경적, 화학적 기준은 물론 노동 인권 등 사회적 기준까지 모두 충족해야 하는 엄격한 인증 제도다. 특히 글로벌 소비재 기업이 요구하는 여러 친환경 인증 가운데 가장 신뢰도가 높은 인증이라는 평을 받는다.

한화솔루션은 rPE 원료의 생산·가공·유통 단계에 있는 협력업체까지 묶어 공급단계 전 과정의 ‘GRS’ 인증을 일괄 취득했다. 지난해 획득한 유럽연합 기준의 지속가능성 관련 인증 ISCC plus에 이어 공신력있는 국제 친환경 인증을 또 받은 것이다.

한화솔루션이 재활용 폴리에틸렌(rPE)에 대해 국제 재생표준인증 'GRS'를 확득했다. 사진은 rPE 소재로 제조한 산업용 포장백

한화솔루션은 최근 친환경 제품 확산 추세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생산을 시작한 rPE 기반의 산업용 재생 포장백 사용을 늘리는 것은 물론 국내 소비재 기업들과의 협업을 한층 강화할 방침이다.

지난해 3자 업무협약을 맺은 한국콜마홀딩스, 연우와 함께 상용화를 추진중인 친환경 화장품 패키징을 시작으로, rPE 적용 품목을 다각화해 2027년까지 rPE 공급량을 연간 1만t까지 늘리는 게 목표다.

원재식 한화솔루션 PO사업부장은 “이번 GRS 인증을 통해 신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인 rPE 기반 제품의 친환경성을 인정받았다”며, “ESG 경영 강화와 자원순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제품에 친환경 재생원료를 적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