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6 18:03 (금)

본문영역

LG전자, ISE 2023서 '272형 8K 해상도 마이크로 LED' 첫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 모델이 8K 해상도의 272형 마이크로 LED 사이니지 ‘LG 매그니트’로 자연의 아름다움과 신비함을 담은 영상을 생생하게 감상하고 있다.(출처=LG전자)
LG전자 모델이 8K 해상도의 272형 마이크로 LED 사이니지 ‘LG 매그니트’로 자연의 아름다움과 신비함을 담은 영상을 생생하게 감상하고 있다.(출처=LG전자)

LG전자가 상업용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 2023에 참가해 공간 맞춤형 디스플레이 솔루션 선보인다.

LG전자는 스페인에서 1월31일(현지시간)~2월3일까지 열리는 상업용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 2023에 1184㎡ 규모의 전시관을 꾸리고 공간별 맞춤형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소개한다.

LG전자는 전시관 입구에 8K(7680×4320) 해상도의 272형(대각선 길이 약 6.9m) 마이크로 발광다이오드(LED) 사이니지 'LG 매그니트'로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LG전자가 8K 해상도의 마이크로 LED를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전시관 입구 양쪽 외벽에는 55형 투명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사이니지 약 60대를 이어 붙여 대형 비디오월을 조성했다. LG전자 관계자는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는 예술 작품 전시는 물론, 호텔 체크인 카운터, 매장 상담부스 등 고객 상호작용이 중요한 공간에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버추얼 프로덕션 체험 공간에서는 전문 장비 업체와 협업해 사이니지로 구현한 가상 배경 앞에서 배우의 연기를 동시에 촬영하는 차세대 콘텐츠 제작 기법도 경험할 수 있다. 전기차 충전 솔루션 전시 공간에서는 고휘도 사이니지와 전용 관제시스템 등을 통해 충전기 상태 및 실시간 충전 현황을 모니터링 하거나 사이니지 원격 제어 및 진단 등 통합 관제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백기문 LG전자 ID사업부장(전무)는 "다양한 비즈니스 공간과 일상에서 만날 수 있는 혁신 디스플레이 제품은 물론, 최적의 솔루션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공간 경험과 새로운 일상의 가치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