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6 18:03 (금)

본문영역

  • 기후위기
  • 입력 2023.01.17 10:55
  • 수정 2023.03.21 18:25

[기후행동 1.5°C 캠페인](34) 한진...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대, 태양광 사업 추진

택배 차량 전기차 전환 추진...4개 택배사업장에 6기 설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한진)
(출처=한진)

한진이 전기차 충전 인프라와 태양광 발전소를 통한 전기차 충전사업 및 발전사업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에 진출해 친환경 물류활동을 강화한다.

1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한진은 친환경 중요성이 점차 높아지는 국내 물류산업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 2021년 제주도에서 전기차 택배 차량 시범운영한데 이어 , 택배 차량의 전기차 전환을 위해 택배 터미널 내 전기차 충전사업을 검토했다.

지난해 8월 한국에너지공단의 전기차 충전기 설치지원사업에 선정되면서 서울 구로터미널과 강서터미널, 광주터미널, 제주터미널 등 모두 4개 택배 사업장에 전기차 충전기 6기를 설치하고 지난해 12월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한진은 택배 차량의 전기차 전환을 지속적으로 추진함에 따라 4개 택배 사업장을 시작으로 올해에는 전국 택배·물류 사업장을 대상으로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더욱 확대해 전기차 관련 사업을 다각화할 계획이다.

전기차 충전 사업과 함께 태양광 발전설비 인프라도 구축해 전력을 스스로 공급하고 판매도 할 수 있는 태양광 발전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진 관계자는 "탄소배출 감축을 위한 전기차 전환 등 친환경 물류 인프라를 더욱 확대하고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이어가 ESG 경영 강화와 지속가능한 경영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