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6 18:03 (금)

본문영역

엔터테인먼트 메타버스, 2026년까지 290억 달러로 성장 전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터테인먼트의 메타버스가 2026년까지  290억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됐다. /이미지=픽사베이
엔터테인먼트의 메타버스가 2026년까지 290억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됐다. /이미지=픽사베이

엔터테인먼트의 메타버스가 2026년까지 소비자 지출에 힘입어 거의 290억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됐다.

시장 조사 회사 테크나비오가 최근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가상 콘서트, 비디오 게임, 영화를 포함한 엔터테인먼트 메타버스 영역은 2021년부터 2026년까지 가치가 289억 2000만 달러로 증가할 것이며, 이 시장 성장의 33%는 게임과 영화 회사의 교차점으로 인해 미국 시장에서 시작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이 보고서는 가상 현실(VR) 및 증강 현실(AR) 기술의 발전으로 가능해진 가상 콘서트 및 가상 이벤트에 대한 소비자 지출 증가를 포함하여 이러한 성장을 촉진할 두 가지 주요 영역을 확인했다.

 핵심 요소는 VR과 AR 기술과 결합하여 이 분야에 몰입을 제공하는 온라인 게임의 채택이 증가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 연구는 또한 메타버스의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에 대한 우려를 포함하여 시장 성장에 도전 과제가 있을 것임을 보여준다.

이 문제는 이미 세계경제포럼(WEF)과 인터폴과 같은 기관에서 제기되었으며, 인터폴은 이미 경찰 중심의 메타버스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이 연구는 영화 제작에서 메타버스의 부상을 예측하여 영화가 인터랙티브해지고 시청자가 이를 위해 VR 기술을 사용하여 영화 환경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측했다. 

보고서는 예상되는 메타버스 성장의 대부분은 미국에서 발생할 것으로 분석했다.

성장의 33%는 부분적으로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급속한 융합과 게임 문화의 견인, 주요 엔터테인먼트 브랜드의 서비스 제공에 게임 서비스의 통합과 보다 몰입감 있는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만들기 위한 투자 증가 덕분에 발생할 것으로 예상됐다.

한편, 지난 9월 12일 JP모건은 중국 메타버스 게임 시장의 가치가 1000억 달러 이상으로 폭발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3월에 씨티는 메타버스가 13조 달러의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예측했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