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6 18:03 (금)

본문영역

메타버스 부동산, 현실에서 미래 가치가 높아질 거라는 기대감 커져

미국 시장분석 기관 테크나비오 "가상 부동산 시장, 2026년까지 5.37억 달러 증가 예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버스 부동산에  현실에서 미래 가치가 높아질 거라는 기대감 커지고 있다. /이미지=픽사베이
메타버스 부동산에 현실에서 미래 가치가 높아질 거라는 기대감 커지고 있다. /이미지=픽사베이

가상세계와 현실세계를 오가는 메타버스에서 부동산을 사고 파는 일은 이제 낯선 일이 아니다.  
최근 암호화폐 시장이 침체에 빠지자 20~30대들은 메타버스 부동산으로 눈을 돌리고 있는 모습이 자주 보인다.

메타버스 부동산 투자는 시세 차익보다는 현실에서 미래 가치가 높아질 거라는 기대감으로 가상공간을 찾게 된다고 업계는 분석하고 있다.

메타버스의 가상 부동산시장 점유율은 2021~2026년까지 연평균 61.74%씩 성장,  5억3700만 달러 증가할 것으로 전망됐다.

뉴욕의 시장분석 기관 테크나비오는 최근 발행힌 '최종 사용자 및 지리에 의한 메타버스 부동산 시장 - 예측 및 분석 2022-2026'에서 이같이내다봤다. 
테크나비오는 16년 이상 100개 이상의 포춘 500대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분석회사다. 

이 보고서는 기업 및 개인 및 지리(북미, 유럽, APAC, 남미 및 중동 및 아프리카)에 의한 메타 버스 부동산 시장 세분화해  다루고 있다.

보고서는 "메타버스에 대한 부동산 시장 가격의 불확실성과 같은 요인이 시장 성장을 방해할 수 있다"고 전제하고 "부동산 시장 성장이  글로벌 메타버스를 주도하는 핵심 요소 중 하나는 혼합 현실과 암호화폐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는 것"이라고 언급했다.

태크나비오의 메타버스 부동산 시장  예측 및 분석 그래프.  /출처 테크나비오  
태크나비오의 메타버스 부동산 시장 예측 및 분석 그래프. /출처 테크나비오  

보고서는 VR을 보다 혼합 현실로 진화하면 태그와 주석을 디코딩하여 가상 공간에서 가독성을 높일 수 있다고 밝혔다.

메타버스 플랫폼에 액세스하는 사람들은 부동산 토지를 구입할 수 있으며 다른 사람들에게 판매하거나 임대할 수 있다.
또한 디지털 자산 구매에 NFT, 비트 코인 및 라이트코인과 같은 크립토 통화의 응용 프로그램이 증가함에 따라 최종 사용자, 특히 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가상 토지 취득의 증가는 예측 기간에 업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는 부동산의 주요 메타 버스 시장 동향 중 하나다.

2021년 10월 토큰스닷컴은 가장 큰 메타버스 랜드 중 하나인 메타버스 그룹을 50% 인수했는데 61만8000 MANA(Decentraland 통화)로 구입했다.

2022년 3월, 테라제로 테크놀로지는 Carl Fravel로부터 가상 부동산 토지를 277만5000 달러에 인수했다.

또한 웹 3.0의 출현으로 소비자들은 디지털 플랫폼으로 전환하고 있다. 따라서 대부분의 대형 브랜드는 광고 및 기타 홍보 목적으로 획득한 가상 토지를 사용하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거래는 예측 연도의 시장 성장을 증가시킬 것으로 예상된다고 보고서는 강조했다.

부동산의 메타 버스 산업 성장에 대한 주요 과제 중 하나는 메타버스에 대한 부동산 시장 가격의 불확실성이다.

가상 토지의 평가는 토지의 희소성과 위치에 달려 있다. 그러나 가상 토지 가격과 이러한 요인 사이의 관계는 가상 토지 가격이 물리적 세계의 가격 책정 패턴을 따르지 않기 때문에 여전히 의심스럽다. 

따라서 메타버스 부동산을 포함한 디지털 자산의 가치는 기본적으로 구매자가 가격을 어떻게 인식하는지에 달려 변동을 초래한다.

보고서는 "지금까지 시장은 기업 최종 사용자의 참여를 목격하고 있다"면서 "그러나 메타버스 토지 가격의 변동은 가격에 민감한 소비자의 투자 범위를 제한할 수 있으므로 예측 기간 동안 시장 성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분석했다.

기업 부문의 메타 버스 부동산 시장 점유율 증가는 기업의 수익 창출에 매우 중요할 것이다. 나이키, 페이스북, 마이크로소프트와 같은 거대 기업들이 가상 세계에 진입하는 수가 증가함에 따라 메타버스 부동산 시장이 번창하기 시작했다.

웹 3.0의 출현은 엔터프라이즈 최종 사용자 부문의 성장을 주도하는 또 다른 주요 요소다.

시장 성장의 41%는 예측 기간 동안 북미에서 비롯될 것으로 예측됐다. 미국과 캐나다는 북미 부동산의 메타버스 시장의 핵심 시장이다. 이 지역의 시장 성장은 남미 및 MEA 시장의 성장보다 빠를 것으로 분석됐다.

보고서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기술적으로 진보 된 응용 프로그램의 채택이 증가하고 가상 토지를 구매하는 대형 브랜드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예측 기간 동안 북미의 메타 버스 부동산 시장 성장이 촉진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