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6 18:03 (금)

본문영역

골프장 달리는 자율주행 배달 로봇...필드 그늘집서 골퍼들에 식음료 서비스

카트 태블릿으로 주문하면...딜리버리 로봇이 배달
삼성웰스토리 아난티중앙서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웰스토리는 골프장에 딜리버리 로봇을 도입했다고  31일 밝혔다.(사진=삼성웰스토리)
삼성웰스토리는 골프장에 딜리버리 로봇을 도입했다고 31일 밝혔다.(사진=삼성웰스토리)

삼성웰스토리가 골프장 식음료서비스 운용에 업계 최초로 실외 자율주행 배달 로봇을 도입했다고 31일 밝혔다. 골퍼들이 카트에 설치된 태블릿으로 주문하면 딜리버리 로봇이 식음 상품을 배달하거나, 카트길을 따라 순환하는 딜리버리 로봇에 담긴 상품을 직접 꺼내 이용하는 방식이다.

이에 따라 딜리버리 로봇은 삼성웰스토리가 식음 서비스를 제공중인 아난티중앙 골프클럽에 총 6대가 도입돼 운영되는 셈이다.

최근 전체 골프 인구 중 MZ세대 비중이 65%까지 증가함에 따라 젊은 골퍼를 대상으로 한 셀프 체크인, 셀프 라운드 등 다양한 비대면 스마트 서비스가 골프장에 도입되는 추세다.

삼성웰스토리는 ICT 기술이 적용된 딜리버리 로봇 도입을 확대, 골퍼들의 식음 서비스 이용 편의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그동안 클럽하우스, 그늘집과 같은 실내 공간에서만 식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던 골퍼들은 이제 딜리버리 로봇의 도입으로 라운드 중 필드에서도 식음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삼성웰스토리는 딜리버리 로봇에 최적화된 상품 구성을 위해 음주류와 스낵을 세트로 구성한 '오케이 파우치', 라이스와 베이커리가 담긴 도시락 패키지 '라베팩'(라이프 베스트 스코어) 등을 준비했다.

경사가 심한 국내 골프장의 코스에서도 안정적인 식음 서비스 제공을 위해 딜리버리 로봇을 도입한 것이다.

삼성웰스토리가 도입한 딜리버리 로봇 뉴비는 10개의 멀티카메라와 3개의 센서로 코스를 맵핑하고 코스 상의 다양한 장애물을 회피할 수 있는 딥러닝 기술을 적용해 안정적인 자율주행을 구현했다.

삼성웰스토리는 골프장 식음 위탁운영 시장점유율 1위 기업으로 국내에서 가장 많은 51개 골프장에서 식음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아난티중앙 골프클럽을 시작으로 딜리버리 로봇 서비스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