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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홈쇼핑-아모레 스타트업에 150억 투자...2년만에 대박

뷰티 스타트업 디밀, FT선정 아태 지역 고성장 기업 뷰티 부문 1위 차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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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DMIL)
(출처=DMIL)

현대홈쇼핑과 아모레퍼시픽그룹이 투자한 뷰티 스타트업 '디밀'(디퍼런트밀리언즈)이 아시아 태평양 지역 고성장 500대 기업 뷰티 부문 1위에 올랐다.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가 선정하는 '2022 아시아 태평양 지역 고성장 500대 기업'에 국내 기업이 1위에 오른 것은 처음이다.

디밀은 총 매출 성장률 924%, 연평균 성장률 117%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 500대 기업 가운데 59위에 올랐다고 18일 밝혔다.

디밀은 지난해 11월에는 월 매출 20억원 이상을 기록하는 등 2년여 사이에 매출 규모가 5배 이상 커졌다. 영업이익률도 개선된 가운데 아태지역 최고의 고성장 기업으로 선정되면서 해외에서도 높은 잠재력을 인정받았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 고성장 500대 기업은 파이낸셜 타임스와 글로벌 리서치 전문기관 스타티스타(Statista)가 아시아 태평양 13개 국가의 기업 중 높은 매출 성장률을 보인 500개 기업의 순위를 조사해 발표한다. 국내에서는 마켓컬리와 왓챠, 와디즈, 알스퀘어, 데이블, 로톡, 아임웹, 트레저헌터 등 유수의 스타트업이 선정된 바 있다.

디밀은 지난 2020년 현대홈쇼핑과 아모레퍼시픽그룹으로부터 15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받았고, 이후 '바디버든프로젝트(BBP)', '엠피파마' 등의 브랜드를 잇따라 인수한 바 있다. 지난해 10월에는 MS와 협업해 뷰티 버티컬 커머스 플랫폼 '밀리언즈(MILLIONS)' 어플리케이션을 론칭했다.

이헌주 디밀 대표는 "글로벌 공신력을 갖춘 매체를 통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 중 하나로 인정받고, 국내 회사로는 최초로 뷰티 부문 1위까지 차지해 영광"이라며 "투자사와의 전략적 시너지를 통해 핵심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뷰티 시장 디지털 전환을 리딩해 업계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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