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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 : 2024-04-26 18:03 (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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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은행, 비대면 채널서 얻은 정보 분석...맞춤형 서비스 제공

고객 특성 파악, 차세대 정보계 시스템 도입...내년5월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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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농협은행)
(출처=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데이터 기반 고객관리를 위한 '차세대 정보계 시스템'을 내년 5월까지 도입한다고 8일 밝혔다.

차세대 정보계 시스템은 영업점, 고객행복센터, 비대면 채널에서 얻은 고객상담 내용, 거래 방식, 실적 등 정보를 수집·분석해 고객 관리에 활용하는 시스템이다.

은행은 분석한 정보를 기반으로 고객 특성을 파악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권준학 은행장은 "차세대 정보계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통해 디지털 전환을 위한 핵심 인프라를 갖추겠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으로 비즈니스를 혁신하는데 농협은행이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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