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6 18:03 (금)

본문영역

‘고달프다’는 택배·물류 이미지 바꾼다..한진, 굿즈 출시배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한진)
(출처=한진)

한진이 택배·물류에 대한 이미지 개선에 나섰다.

한진은 업계 최초로 택배·물류의 재미있고 스마트한 모습을 담은 총 5종의 굿즈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굿즈는 초콜릿 기프트 세트, 블록 완구 2종, 차량 방향제, 연필 케이스 세트 총 5종으로 구성돼 있다.

브랜드 굿즈 제작은 ‘로지테인먼트(Logistics + Entertainment)’의 일환으로 한진은 업계 최초로 모바일 택배게임 ‘택배왕 아일랜드’ 출시, 카카오 이모티콘 출시 등 MZ 세대를 비롯해 더 많은 고객에게 물류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왔다.

초콜릿 기프트 세트는 택배차량 모양의 틴케이스에 한진택배 박스로 포장된 미니 초콜릿이 담겨있다. 블록 완구는 한진택배차량과 컨테이너 터미널의 겐트리 크레인을 그대로 본떠 제작한 키덜트 상품이다. 특히 한진택배차량 블록은 언택트 시대의 생활물류 주역인 택배기사가 택배상자를 옮기고 있는 모습도 재현했다.

차량 방향제는 택배게임 ‘택배왕 아일랜드’의 캐릭터 1종의 실리콘 피규어 형태로 향후 다양한 택배게임 캐릭터 방향제로도 확대할 계획이다.

연필 케이스 세트는 HB 연필 8자루가 담겨 있는 틴케이스로 ㈜한진의 고유 컬러와 로고가 디자인됐다.

한진은 이번에 제작한 브랜드 굿즈 5종을 고객 프로모션에 활용하는 한편 1월 중에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한진 관계자는 “브랜드 굿즈를 통해 택배∙물류가 가지고 있는 매력을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해 제작했다"며 "특히 MZ 세대, 키덜트족 등 더 많은 고객에게 한진의 다양한 모습을 재미있게 소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한진은 물류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로지테인먼트를 강화해 영화, 미술 등 예술과 접목한 폭넓은 마케팅 활동도 펼칠 계획이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