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6 18:03 (금)

본문영역

  • e금융
  • 입력 2021.12.01 16:16
  • 수정 2021.12.03 10:24

차기 국민은행장에 이재근 부행장 내정

허인 행장, 내년 2월 임기 만료 후 지주 부회장 승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근 국민은행장 내정자(사진=국민지주 제공)
이재근 국민은행장 내정자(사진=국민지주 제공)

KB금융지주는 1일 ‘계열사대표이사 후보추천위원회’를열어 차기 국민은행장 후보로 ‘이재근’ 영업그룹 이사부행장을 추천했다. 

‘대추위’는 지난 1년간 은행장 자격요건에 부합하는 내ㆍ외부 후보 풀(Pool)을 상시적으로 리뷰-검증해 왔다.

재임 4년 동안 KB국민은행의 리딩 뱅크 위상을 굳건히했다는 평가를 받는 허인 행장이 12월 임기 만료 후 ‘지주 부회장’으로의 승진해감에 따라 ‘대추위’는 안정적인 경영승계를 위해 후보자군을 대상으로 종합적인 역량 등을 비교ㆍ검증하는 절차를 통해 은행장 후보로서의 적정성을 살폈다.

특히 은행 경영상황, 그룹 시너지 창출 부분 등도 고려했다.

이재근 후보는 은행 영업그룹대표(이사부행장), 은행 경영기획그룹대표(전무) 및 지주 CFO(상무) 등 그룹내 핵심직무(영업, 재무-전략)를 다양하게 경험해 고객과 시장, 영업현장을 폭넓게 이해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그룹의 주요 안건을 논의하는 회의체인 경영관리위원회 멤버로서 쌓아온 전문성을 바탕으로 조직 운영 전반에 걸친 탁월한 ‘경영감각’과 ‘비전’을 보유하고 있는 게 강점이라는 평을 받는다. 

또 대면채널 고유의 경쟁력 강화와 ‘내실 성장’ 경영전략 실행을 통해 국민은행의 리딩뱅크 위상을 더욱 공고히 했으며  현장과의 열린 소통과 MZ-디지털세대 감성을 공유하는 ‘수평적 리더십’으로 임직원들의 높은 신망과 지지를 받고 있다.

차기 국민은행장 후보로 내정된 이 부행장은 “국민의 은행다운 국민은행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은행이 사회에 기여하고 모범이 있도록 직원들과 협심해 조직을 잘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