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6 18:03 (금)

본문영역

  • K-SDG
  • 입력 2021.08.04 10:48
  • 수정 2021.08.05 17:11

한국 ESG 관광콘텐츠로 일본 MZ세대에 다가선다

한일간 냉기류 해소위한 ESG콘텐츠 제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수학여행 현장 '문화비축기지' 중계 모습 (사진= 한국관광공사 제공)
가상수학여행 현장 '문화비축기지' 중계 모습 (사진= 한국관광공사 제공)

한국관광공사가 ESG관광 콘텐츠를 활용해 일본MZ세대에게 한국을 알리고 있다. 

공사는 일본 MZ세대를 타깃으로 한류, 웹툰 등 다양한 뉴노멀 시대 맞춤형 사업을 지난 7월 말부터 추진 중이다.

최근 일본은 ‘지속가능개발 목표(SDGs)’를 주목하고 있다.  이 점을 착안한 공사는 지난 7월 28일 일본 중‧고생 1000여 명을 대상으로 폐산업시설을 생태·문화활동 공간으로 재생해 지속가능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는 문화비축기지(서울 마포구)를 생중계 해주는 가상 한국수학여행을 실시했다. 학생들이 도시재생과 환경, 역사, 문화, 한류, 평화 등 새로운 한국관광의 매력을 보여주자는 의도에서다. 

가상 수학여행에 참여한 나카무라학원여자고등학교 학생은 “이번 수학여행을 통해 한국의 색다른 면을 볼 수 있어서 좋았다”며, “특히 시민 의견 수렴을 통해 도시재생을 진행한 문화비축기지와 서울로7017의 사례를 보고 일본도 본받을 점이 있다고 생각했다. 자연과 문화, 젊은 층이 공존하는 도시개발 사례들을 보고 꼭 한번 직접 방문해보고 싶어졌다”고 소감을 남겼다.

공사는 오는 8월 11일, 와이어공장을 리모델링한 부산 대표 복합문화공간 F1963에서 2차 가상 한국수학여행을 진행할 예정이다.

관광공사 김용재 동북아팀장은 “일본 MZ세대의 눈높이에 맞춰 한류 및 한국형 ESG 관광 콘텐츠 등을 활용해 포스트코로나 시대 방한관광 조기회복을 위한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경제뉴스 김성훈 기자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