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6 18:03 (금)

본문영역

야 "여당 양도세중과 폐지 반서민정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통합당은 16일 새누리당의 양도소득세 중과 폐지 관련 입법 추진에 대해 "'주거불안대책'이며 '반서민대책'"이라고 비난했다.

민주당 박용진 대변인은 최근 새누리당 황우여 원내대표가 최근 이 같은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폐지 관련 입법을 추진하겠다는 뜻을 밝힌 것과 관련, 이날 브리핑을 통해 "물가상승과 함께 주택가격 상승심리를 자극해 서민들의 주거마련을 더욱 힘들게 만들 수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대변인은 "새누리당은 총선이 끝나자마자 첫 번째 법률개정 사항으로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폐지를 추진하고 있다"며 "물가불안이 여전히 지속되고 있고, 주택 전월세 상승세가 언제 재연될 지 알 수 없는 상황에서 민생과는 거리가 먼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폐지부터 논의하자는 의도가 무엇이냐"고 비판했다.

또 "공공요금 인상 러쉬가 가져 올 서민물가 폭등을 비롯한 산적한 민생현안을 도외시하고 고액재산가들의 세금부담 줄이는 것만 골몰하고 있는 것"이라며 "총선 전 '과거와 단절', '친서민'을 목놓아 외쳤던 새누리당은 어디 갔느냐"고 지적했다.

박 대변인은 "이것이 새누리당이 말하는 민생이냐"며 "결국 새누리당의 DNA가 친부자, 친대기업이라는 사실이 다시 한 번 드러난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