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8 23:08 (일)

본문영역

5GX 클라우드 게임, 모든 기기서 이용 가능

SKT, '5GX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전 국민 대상 확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T와 MS는 29일(한국시간 기준)부터 iOS OS와 PC 이용 고객들도 ‘5GX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모델들이 ‘5GX 클라우드 게임’을 즐기고 있다. (사진=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과 MS는 29일부터 iOS OS와 PC 이용 고객들도 ‘5GX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 확대로 ‘5GX 클라우드 게임’은 콘솔, 모바일 디바이스(안드로이드, iOS)와 PC(윈도우 10 이상) 등 모든 기기에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해져 ‘언제 어디서 누구나’ 즐기는 국내 대표 클라우드 게임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가능성이 커졌다.

서비스가 확대되는 iOS 및 PC를 통해 ‘5GX 클라우드 게임’을 이용하는 고객은 별도 앱 다운로드 없이 Xbox 사이트에 접속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기존 안드로이드 OS 이용 고객은 X박스 사이트와 ‘Xbox 게임패스’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5GX 클라우드 게임’은 글로벌 대표 콘솔 게임인 Xbox의 대작 게임 ‘드래곤 퀘스트’, ‘eFootball PES 2021’, ‘용과 같이 시리즈’ 등 100여 종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 고객은 월 1만 6700원에 ‘Xbox 게임패스 얼티밋’을 가입할 수 있으며, 특히 신규 가입자의 경우 첫 달은 1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Xbox 게임패스 얼티밋’은 전국 SKT 매장과 고객센터, 온라인/모바일 T월드 및 SKT 5GX 클라우드 게임 전용 홈페이지에서 가입할 수 있다.

SKT가 아닌 타 이통사 고객도 가입 가능하다.

SKT는 MS와의 협력을 기반으로 1년여의 베타서비스 기간을 거쳐 지난해 9월 ‘5GX 클라우드 게임’을 정식 출시했으며, 11월에는 Xbox-콘솔과 클라우드 게임을 결합한 구독형 게임 상품인 ‘Xbox 올 액세스’를 선보였다.

‘Xbox 올 액세스’는 “Xbox로의 모든 것이 포함된 패스”로 이용 고객은 Xbox 시리즈 X 또는 S 콘솔을 선택 후, Xbox 게임패스 얼티밋 24개월 이용권을 월마다 일정 금액을 지불하는 형태로 SKT가 국내 단독으로 출시한 서비스다.

전진수 SKT 메타버스 CO장은 “5GX 클라우드 게임의 iOS 및 PC 버전 확대로 Xbox 게임패스 얼티밋, Xbox 올 액세스 등 다양한 구독 상품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콘솔과 PC, 모바일을 넘나들며 자유로운 게임 생활이 가능해졌다”고 설명했다.

e경제뉴스 김성훈 기자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