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6 18:03 (금)

본문영역

구직자, AI면접·역량검사 체험하려면...24일부터

“서울시 이제 제대로 일하네요”...구직청년 1만명에 AI면접 체험 서비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서울시)

[e경제뉴스 김아름내 기자] AI 면접 등 비대면 온라인 면접방식을 도입하는 기업이 늘어나면서 이같은 변화에 적응하지 못하는 구직 청년들의 고민을 해결하는데 서울시가 나섰다.

서울시는 24일 비대면 취업 지원 서비스 운영에 들어갔다.

서울에 거주하는 만 15∼39세 구직자 1만 명을 대상으로 AI를 활용한 면접 체험과 역량 검사, 현직자 멘토링, 1대 1 취업 상담 등을 제공한다고 시는 설명했다.

서울시는 AI 역량검사 체험자가 개인별 강약점, 역량수준, 직군 적합도 등을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결과분석지를 제공하고, 이를 토대로 1대 1 취업상담, 현직자 멘토링, AI 채용특강 등 비대면 채용에 대비한 종합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AI 면접-역량검사 희망자는 서울시 해당 웹사이트(www.seoulyouth.co.kr)에서 회원으로 가입하고 신청하면 된다.

AI채용 대비 특강으로는 AI채용 동향, 스피치·이미지메이킹, 모의면접클리닉, 현직자 및 직군별 전문가 특강 등이 있다.

또 AI면접 등 비대면 면접전형에 응시하는 청년들의 편의를 위해 노트북, 마이크, 조명 등이 구비된 “AI면접체험실”을 설치해 현장에서 면접컨설팅과 취업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서울시청년일자리센터(을지로3가역 부근), 강동일자리카페(암사역 부근) 2개소는 비대면 채용 지원 특화 시설로 운영하고자 매주 AI채용 관련 취업특강 및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