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Future 인공지능
KB국민銀 AI챗봇, 대화형 뱅킹서비스
(출처=KB국민은행)

[e경제뉴스 김성훈 기자] KB국민은행이 AI 기술을 활용한 챗봇 '비비'를 도입한다고 7일 밝혔다.

챗봇 비비는 KB스타뱅킹·인터넷뱅킹·리브(Liiv)·KB스타알림·KB마이머니 등에서 이용할 수 있다.

기존 룰 베이스 챗봇에 비해 비비는 과거 가입 경험이나 보유상품 및 검색 이력 등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맞춤 상품을 추천해준다.

또 간편한 채팅 상담을 위해 초성 또는 단어 입력을 통한 질문도 자동 완성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됐다. 조회 및 이체 기능을 탑재한 대화형 뱅킹 서비스도 제공된다.

 

김성훈 기자  economynews@daum.net

<저작권자 © e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