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6 18:03 (금)

본문영역

KB국민銀 AI챗봇, 대화형 뱅킹서비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KB국민은행)

[e경제뉴스 김성훈 기자] KB국민은행이 AI 기술을 활용한 챗봇 '비비'를 도입한다고 7일 밝혔다.

챗봇 비비는 KB스타뱅킹·인터넷뱅킹·리브(Liiv)·KB스타알림·KB마이머니 등에서 이용할 수 있다.

기존 룰 베이스 챗봇에 비해 비비는 과거 가입 경험이나 보유상품 및 검색 이력 등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맞춤 상품을 추천해준다.

또 간편한 채팅 상담을 위해 초성 또는 단어 입력을 통한 질문도 자동 완성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됐다. 조회 및 이체 기능을 탑재한 대화형 뱅킹 서비스도 제공된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