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6 18:03 (금)

본문영역

한전KDN, 印尼 신재생 에너지 시장 진출

국영공항공사 산하 3개 공항에 태양광기반 에너지 시스템 구축 MOU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전KDN이 인도네시아 국영공항공사(Angkasa Pura I) 산하 3개 공항에 태양광 기반 청정에너지 시스템 구축을 위한 MOU를 원격 화상회의를 통해 체결했다.(사진=한전KDN 제공)

[e경제뉴스 박문 기자] 한전이 자회사를 통해 인도네시아 신재생 에너지 시장에 진출한다.

한전KDN은 인도네시아 국영공항공사 산하 3개 공항에 태양광 기반 청정에너지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현지 신재생에너지 사업 확대에 나섰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협약은 한전KDN의 이창열 해외사업처장과 인도네시아 앙카사프라프로퍼티(Angkasa Pura Properti)사의 피크리 일함쿠르니안시야 대표이사, 국영 가스공사 자회사인 PGNCOM의 라라세쇼 위보오 대표이사, 국내 중소기업 베리워즈 김성우 대표 간 원격화상으로 진행됐다.

앙카사프라프로퍼티는 인도네시아 수라바야 공항과 발리 공항 등 15개 공항을 운영하는 국영공항공사의 자회사로 공항 시설 개발 및 유지보수를 하는 기업이다.

한전KDN은 이번 협약에 따라 웅우라라이, 북발리, 엘타리 등 3개 공항에 총 60MW 규모의 태양광 기반 에너지 절감 시스템을 구축한다.

추후 공항공사 산하 전 공항으로 태양광 발전사업을 확대하기로 했다.

한전KDN은 앞서 일본 히타치주오에 54MW 규모의 태양광 발전사업을 구축한 바 있다.

이번 협약 체결은 태양광 등 재생에너지를 통한 에너지 사용 절감에 노력하고 있는 인도네시아 정부 정책의 일환으로 작년부터 진행하는 국영공항공사 및 산하 공항에 대한 재생에너지 구축 사업에 따라 이루어졌다.

화석연료에 의한 에너지 소비가 지배적인 상황에서 매장량 감소라는 에너지 위기의 해결책을 고민하는 인도네시아에 태양광 등 재생에너지를 통한 에너지 사용 절감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전KDN 관계자는 "신재생 에너지 구축 경험과 IT 및 전력시스템 기술 등을 토대로 인도네시아 현지에 맞는 솔루션을 개발할 계획"이라며 "태양광 등 신재생 에너지 확대로 화석연료 사용을 줄이는 데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