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국내 OTT시장 지각변동 예고...쿠팡 진출

쿠팡, ‘한국판 아마존’ 첫발 뗐다...콘텐츠 자체 제작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경제뉴스 노영조 기자] 쿠팡이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OTT) 시장에 진출했다.

쇼핑 플랫폼에 만족하지 않고 종합플랫폼으로 사업을 확장해 ‘한국의 아마존’이 되겠다는 야심찬 계획의 첫발을 내디뎠다. 웨이브, 티빙 등 기존 사업자들이 긴장하는 분위기다.

또 내년에는 디즈니 플러스, 애플TV 플러스도 국내 OTT 시장 진출로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국내 OTT시장의 지각변동이 예상된다는 것이다.

쿠팡 이용자는 지난달 기준 총 1791만 명으로, 모든 세대(10~50대)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쇼핑 앱으로 조사된 만큼 후발주자의 불리를 단시일내 극복할 것이라는 전망도 있다.

쿠팡은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쿠팡플레이(Coupang Play)’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쿠팡플레이’는 인기 영화, 국내외 TV시리즈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시간과 장소 제약없이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다.

월2900원을 내는 와우 멤버십 전용 서비스로 추가 비용 없이 ‘쿠팡플레이’를 이용할 수 있다.

‘쿠팡플레이’ 앱을 다운로드 받고 쿠팡 앱과 연동만 하면 별도 가입 절차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 공식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iOS, 태블릿 PC, 스마트 TV, PC 버전도 순차적으로 출시 예정이다.

쿠팡플레이에서는 국내·외 드라마와 예능, 영화, 다큐멘터리, 시사교양, 애니메이션, 어학, 입시 강좌 등 영상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쿠팡플레이에서만 볼 수 있는 독점 콘텐츠도 마련될 예정이다.

대부분의 영상은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는 곳에서도 볼 수 있도록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다.

사업 방식은 미국 전자상거래 기업 아마존이 유료 멤버십인 프라임 회원에게 OTT 서비스인 '프라임 비디오'를 제공하는 것과 유사하다.

아마존 프라임은 전자상거래를 통해 구축한 높은 인지도와 이용자들을 바탕으로 OTT 1위 업체인 넷플릭스를 위협하고 있다

김성한 쿠팡플레이 총괄 디렉터는 “와우 회원들은 쿠팡플레이로 사랑하는 가족들과 언제 어디서나 무제한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자체 제작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