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ndustry 산업/기업
‘갤폴드2’ 티저 공개...230만원대 예상티저 영상, 갤럭시노트20 언팩 초청장처럼 새 색상인 '미스틱 브론즈' 강조
(갤럭시폴드2 티저 영상=삼성전자 트위터 캡처)

[e경제뉴스 임명재 기자] 삼성전자가 다음달  5일 예정된 갤럭시 언팩 행사를 앞두고 갤럭시폴드2와 무선이어폰 '갤럭시 버즈 라이브' 등의 새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최근 자사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언팩에서 공개하는 갤럭시노트20, 갤럭시폴드2, 갤럭시 버즈 라이브 등의 티저 영상을 게재했다.

애초 언팩 초청장에는 갤럭시노트20을 연상시키는 이미지만 있어 갤럭시폴드2는 언팩에서 공개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었으나 이번 티저 영상으로 언팩 행사에서 폴드 신제품이 공개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이들 티저 영상은 갤럭시노트20 언팩 초청장과 마찬가지로 새 색상인 '미스틱 브론즈'를 강조한다. 코퍼 색상의 물방울이 떨어져 갤럭시폴드를 뜻하는 나비 형태가 되거나, 새 이어폰을 형상화한 강낭콩 모양이 되는 식이다.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와 이동통신사는 갤럭시노트20와 마찬가지로 갤럭시폴드2의 가격을 낮추는 안을 놓고 협의 중이다.

상세가격이 정해지지 않았지만, 230만원대로 239만8000원인 전작보다 가격을 다소 낮추는 안을 논의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갤럭시폴드2는 아직 출시일이 많이 남아 최종 결정까지 변동 가능성이 크다"면서 "갤럭시노트20과 마찬가지로 판매량을 늘리기 위해 전작보다 가격을 낮출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갤럭시노트20은 8월 14일 사전개통을 통해 21일 출시되고, 갤럭시폴드2는 9월 이후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갤럭시노트20은 120만원, 갤럭시노트20 플러스는 145만원 수준으로 전작보다 5∼6만원 가격을 낮출 것으로 전망된다.

 

임명재 기자  economynews@daum.net

<저작권자 © e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명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