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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휘센 씽큐 에어컨’ 4단계 청정관리...소비자 호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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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경제뉴스 김아름내 기자] LG전자가 올해 선보인 ‘LG 휘센 씽큐 에어컨’이 소비자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까지 휘센 에어컨 전체 판매량 가운데 고급 모델인 듀얼 럭셔리 시리즈와 듀얼 프리미엄 시리즈 판매량 비중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약 15%포인트 늘어난 40%까지 커졌다.  

모델들은 필터클린봇과 UV LED 팬 살균 기능이 탑재된 'LG 휘센 씽큐 에어컨'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 LG전자)

19일 LG전자는 매출 성장 요인으로 “차별화된 기능인 4단계 청정관리가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소비자들은 에어컨을 냉방 외 공기청정, 제습 등으로도 사용하길 원한다. 에어컨이 사계절 가전으로 자리 잡으면서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이다. 

1월 출시한 LG 휘센 씽큐 에어컨은 공기가 들어오는 필터부터 바람을 내보내는 송풍 팬까지 바람이 지나가는 길을 쾌적하게 유지해주는 4단계 청정관리 기능을 탑재했다. 이 기능은 △필터클린봇 △UV LED 팬 살균 △3단계 열교환기 자동건조 △CAC 인증 공기청정 성능이 주요 부품을 알아서 관리해준다. 

핵심기능은 필터클린봇과 UV LED 팬 살균이다. 소비자가 에어컨을 하루 8시간씩 사용할 경우 필터클린봇이 일주일에 한 번씩 에어컨의 극세필터를 알아서 청소해준다. 소비자는 6개월에 한 번씩 먼지통만 비워주면 된다. 

에어컨 내부에서 바람을 막아주는 송풍팬을 UV LED 살균으로 관리해주는 UV나노(UVnano) 기능도 있다. 독일 인증기관 TUV라인란드(TUV; Technischer Uberwachungs Verein)는 UV나노 기능이 유해세균을 99.9% 살균한다는 시험결과를 검증했다.

LG전자 한국B2B마케팅담당 임정수 담당은 “LG만의 차별화된 에어컨 관리 기능을 탑재한 LG 휘센 씽큐 에어컨을 앞세워 국내 프리미엄 에어컨 시장의 경쟁력을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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