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6 18:03 (금)

본문영역

LGU+, 5G 기지국 정보보호 국제인증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U+가 노르웨이 정보보호관리 분야 인증기관 ‘DNV-GL’로부터 5G 이동통신 기지국 운영관리를 위한 정보보호 관리체계에 대해 국제표준 정보보호 인증서을 받았다.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오른쪽)과 프로데 솔베르그 주한 노르웨이 대사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LG유플러스 제공)

[e경제뉴스 임명재 기자] 국내 5G 서비스 제공사업자 가운데 처음으로 LG유플러스가 국제표준화기구의 정보보호 인증을 획득했다.

LG유플러스는 노르웨이의 정보보호관리 분야 인증기관인 'DNV-GL'로부터 5G 기지국 운영관리를 위한 정보보호 관리체계에 대해 국제표준 정보보호 인증인 'ISO27001'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ISO 27001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국제표준 정보보호 인증으로 정보보호 분야에서는 가장 권위 있는 인증 중 하나다. 현장실사를 통해 총 14개 영역 114개 관리 기준에 따른 심사를 통과해야만 인증이 부여된다.

지난주 LG유플러스 용산본사에서 열린 인증서 수여식에는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과 관련 임직원을 비롯해 이장섭 DNV-GL 코리아 대표, 프로데 솔베르그 주한 노르웨이 대사가 참석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6월부터 인증 범위와 인증심사 계획을 수립, DNV-GL과 협의를 통해 10월부터 현장 실사를 진행했다. 5G기지국 운영관리에 대한 정보보호 정책, 물리적 및 환경적 보안, 접근 통제, 통신 보안 등 모든 분야에서 적합성을 검증 받았다.

또한 지난해부터 네트워크 및 보안 관련 임직원들은 협력을 통해 정보보안 규정과 가이드라인을 재정립하고, 외부 전문기관의 감사와 컨설팅을 진행하는 등 보안 강화를 위해 다양한 방면으로 투자해왔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혁주 LG유플러스 최고재무책임자(CFO·부사장)은 "최고의 품질은 물론 정보보호 측면에서도 고객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더욱 철저히 관리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