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공 모양 로봇 ‘볼리’,사용자 동반자...홈케어 수행

삼성전자, “사용자 따라 다니며 스마트기기와 연동돼 명령에 따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석 삼성전자 사장이 기조연설에서 삼성의 기술 비전 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오른 손의 노란 공은 로봇 '볼리'.(사진=삼성전자 제공)

[e경제뉴스 임명재 기자] 삼성전자가 지능형 컴패니언(Companion) 로봇 '볼리(Ballie)'를 세계 최대 IT박람회 CES 2020 개막을 하루 앞둔 6일(현지시간)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이날 미국 라스베이거스 베네치안 팔라조 호텔에서 업계·미디어 관계자와 관객 등 2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CES 2020' 기조연설에서 첨단 하드웨어와 인공지능(AI) 기술이 결합된 개인 맞춤형 케어를 강조하면서 그 결과물로 '볼리'를 최초로 선보였다.

◆상호작용 강화한 로봇 '볼리'…"개인 삶의 동반자 역할 할 것"

이날 기조연설자로 나선 김현석 삼성전자 사장(CE부문장)은 볼리에 대해 "개인 삶의 동반자 역할을 하는 볼리는 인간 중심 혁신을 추구하는 삼성전자의 로봇 연구 방향을 잘 나타내 주는 사례"라고 말했다.

볼리는 조그만 공 모양의 로봇이다. 한 손에 들어오는 크기로,이동이 자유롭고 사용자를 인식해 따라 다닌다.

사용자 명령에 따라 집안 곳곳을 모니터링하고 스마트폰·TV 등 주요 스마트 기기와 연동해 다양한 홈케어를 수행할 수 있다.

기존 AI 스피커처럼 볼리에 대고 "음악을 틀어달라"고 하면 오디오와 연동해 음악을 트는 것도 가능하고, 사용자의 행동과 명령 등을 바탕으로 패턴을 파악해 특정 상황에서 사용자가 해야 할 일 등을 먼저 알려줄 수도 있다.

특히 '온디바이스(On-Device) AI' 기능을 탑재해 보안과 프라이버시 보호를 강화한 시큐리티 로봇이나 피트니스 도우미 역할을 하는 등 무궁무진하게 기능 확장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