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초등생이 이해할 수 있는 ‘AI초급 패키지’보니

중고교용보다 낮은 수준...AI교육 단계별 표준 정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홍보모델이 AI 에듀팩 초급패키지를 소개하고 있다.(사진=KT제공)

[e경제뉴스 이춘영 기자] KT가 초등학생들도 AI 원리를 쉽게 이해하고 코딩을 배울 수 있는 ‘KT AI 에듀팩 초급 패키지’를 10월1일 출시한다.

지난 6월 출시됐던 중고등학생용 ‘AI 에듀팩(파이썬 중고급 패키지)’에 이어 이번 초급 패키지 출시로 한국형 AI 교육의 단계별 표준을 정립했다는 평가다.

‘AI 에듀팩 초급 패키지’는 6월 출시 된 기존 ‘AI 에듀팩(파이썬 중고급 패키지)’에 초등학생용 코딩 교육 솔루션인 ‘지니블록(https://genieblock.kt.co.kr)’과 이를 활용한 ‘초급 AI 코딩 교육용 교재(PDF)’를 더했다.

기존 ‘AI 에듀팩(파이썬 중고급 패키지)’을 구매 했던 고객들도 ‘지니블록’ 홈페이지에서 무료 제공되는 운영체제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 가능하다.

이로써 모든 ‘AI 에듀팩’ 이용자는 ‘AI 에듀팩 초급 패키지’로 ‘컴퓨터적 사고력(Computational Thinking)’과 혁신 기술의 기초를 익히고, 이어 ‘AI 에듀팩 중고급 패키지’로 실제 프로그래밍 언어 구사와 AI 기술 활용의 실무 개발 능력을 익히는 체계적인 교육이 가능해졌다.

‘AI 에듀팩 초급 패키지’의 핵심인 ‘지니블록’은 코드블록을 쌓아 단순한 알고리즘을 만드는 초급 코딩 교육 솔루션에서 한 단계 진화했다.

AI, IoT, 빅데이터 등 각각의 특성에 맞는 블록을 제공해 쉽게 원리 이해가 가능하며 다양한 분야에 활용 가능한 솔루션이다. 각각 코드 블록의 활용성을 극대화해 학생들이 마우스 드래그 한 번으로 ‘기가지니’ 같은 AI 단말과 서비스를 만들 수 있게 했다.

또 ‘지니블록’은 ‘AI 에듀팩’ 고객 외에도 PC를 통해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

KT는 에듀테크 강소기업들이 ‘AI 에듀팩’에 내재된 KT AI 기술 및 ‘지니블록’과 연계해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KT는 지난 5월 ㈜와이즈교육과 MOU를 체결해 초등학생 대상 AI 코딩교육 콘텐츠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김채희 KT AI사업단장은 “AI 에듀팩 초급 패키지와 지니블록의 출시로,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혁신 기술과 코딩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