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Issue
스마트폰 새시대...세계 첫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 6일 시판삼성전자 스마트폰 1위 업체 답게...이어 영국 프랑스 독일 싱가포르 미국 등서 순차 출시
갤럭시폴드(사진=삼성전자 제공)

[e경제뉴스 임명재 기자]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 5G(Galaxy Fold 5G)’를 6일 국내에서 첫 출시한다. ‘갤럭시 폴드’는 한국을 시작으로 영국, 프랑스, 독일, 싱가포르, 미국 등에서 4G LTE 또는 5G 버전으로 순차적으로 출시될 계획이다.

하루 앞선 5일 SK텔레콤과 KT가 예약판매에 들어갔다. LG유플러스는 6일 출시행사에서 갤럭시폴드를 개통한다.

갤럭시폴드는 5G 이동통신 전용 512GB 단일 기종으로 출시된다.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갤럭시 버즈'와 '슬림 커버'가 포함되며 출고가는 239만8000원이다.

갤럭시 스마트폰 중 가장 큰 7.3형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접으면 한 손으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가장 직관적인 동작인 ‘접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존 보다 약 50% 얇은 새로운 복합 폴리머 소재의 디스플레이와 정교한 힌지를 새로 개발해 ‘갤럭시 폴드 5G’에 적용했다.

‘갤럭시 폴드 5G’는 4.6형 커버 디스플레이를 통해 기존 스마트폰과 같이 전화나 문자,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한 손으로 편하게 사용할 수도 있고 사용하던 애플리케이션을 7.3형 내부 디스플레이를 통해 끊김 없이 자동으로 보여주는 ‘앱 연속성’도 지원한다.

또한 7.3형 대화면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2분할 혹은 3분할로 나눠 여러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액티브 윈도우(Multi-Active Window)’를 지원하는 강력한 멀티 태스킹 기능을 갖췄다.

접었을 때나 펼쳤을 때 혹은 스마트폰을 어떤 방향으로 사용하고 있어도 전문가 수준의 사진이나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후면에 16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 1200만 화소 광각 카메라, 1200만 화소 망원 카메라 등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했으며 스마트폰을 펼쳤을 때는 1000만 화소 카메라와 800만 화소 카메라의 듀얼 카메라로 스마트폰을 접었을 때는 커버 카메라로 셀피를 촬영할 수 있다.

모델들이 삼성전자 갤럭시 폴드 5G를 소개하고 있다.(사진=KT 제공)

삼성전자 IM부문장 고동진 사장은 “여러 기술적 난관을 극복하고 마침내 새로운 모바일 카테고리를 여는 ‘갤럭시 폴드’를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갤럭시 폴드‘는 스마트폰으로서는 가장 큰 대화면의 사용성과 휴대성을 동시에 만족하며 사용자들에게 의미 있는 혁신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명재 기자  economynews@daum.net

<저작권자 © e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명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