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집트 극보수 이슬람당 "이스라엘과 평화조약 반대 안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집트 하원선거에서 예상외의 약진을 보이고 있는 극보수 이슬람주의 당의 대변인이 21일 이스라엘 군 라디오 방송에서 살라피 누리 당은 이집트와 이스라엘의 역사적인 평화조약에 반대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유세리 하마드 대변인의 이 같은 인터뷰 발언은 대 팔레스타인 정책과 이슬람의 세 번째 성지인 동예루살렘의 합병으로 이스라엘을 기피해온 살라피 이슬람주의자들의 기존 태도에 비춰 의외의 것으로 받아들여 지고 있다.

이집트 선거를 지켜보고 있는 이스라엘은 선두를 점하고 있는 이슬람주의 정당들이 이스라엘과의 관계 단절을 꾀할 수 있다고 우려해왔다.

하마드 대변인은 인터뷰에서 자신의 살라피 누리 당은 지난 1979년의 이스라엘과의 평화조약을 포함해 이전 이집트 정부가 서명한 협정을 준수할 의무가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 대변인은 인터뷰 내용이 방송된 후 AP와의 통화에서 자신이 인터뷰한 데가 이스라엘 방송이란 것만 알았을 뿐 그것이 이스라엘 군 라디오 방송일 줄은 몰랐다며, 사전에 이를 알았다면 인터뷰를 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시나이 반도의 이집트 주둔 군 수를 증원하는 등의 평화조약 개정를 "두말 할 것없이" 지지한다고 말했다.(e경제뉴스, 카이로=AP/뉴시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