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Finance 은행/카드
KB국민은 '핀테크 해커톤' 대회...핀테크 활성화6월 28~30일 개최...접수는 다음달 16일까지

[e경제뉴스 김성훈 기자] 영업실적 및 디지털화를 놓고 신한은행과 경쟁하고있는 KB국민은행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함께 다음달 28~30일 'KB-KISA 핀테크 해커톤'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핀테크 산업 활성화와 우수 인재 채용을 위한 차원에서 이뤄진 것으로 '신규 핀테크 서비스 개발'을 주제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KB국민은행의 오픈 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와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서비스 개발에 나서게 된다.

졸업예정자 또는 취업준비생 등 최대 5명까지 팀을 꾸려 참가할 수 있다.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2팀, 장려상 2팀 등 수상자로 선정되는 7팀에 대해 모두 1700만원의 상금이 제공된다.

국민은행 ICT 분야 공채 지원시 서류 필기 전형 면제혜택과 KISA 핀테크 기술지원센터 입주 기회도 주어진다. 접수는 다음달 16일까지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API와 블록체인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신규 금융서비스 모델을 발굴하고 우수인재를 확보할 예정이다"며 "금융에 혁신적 시도를 하고 싶은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성훈 기자  economynews@daum.net

<저작권자 © e경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