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마존 제2본사는 동부 두 곳에 분산?...

WSJ "뉴욕·워싱턴DC으로"...베저스의 정치적 야망 때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경제뉴스 이춘영 기자]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기업 아마존의 제2본사 설립지역 발표가 임박한 가운데 아마존이 제2본사를 뉴욕과 버지니아주 워싱턴DC 교외 지역에 분산해 설립할 것으로 전해졌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12일(현지시간) 아마존이 제2본사 설립지로 뉴욕 퀸즈 롱아일랜드시티와 버지니아주 크리스털시티를 결정했다고 보도했다.

아마존은 이와 관련한 답변을 거부했으나 WSJ은 이르면 13일 아마존이 제2본사 설립에 관한 최종 발표를 할 것으로 봤다.

아마존은 제2본사 설립지로 대중교통이나 본사가 있는 시애틀행 직항 항공편 여부, 채용할 만한 기술인력 풀 등을 고려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 제2본사를 둘로 나누면 유능한 인재를 채용하기에 더 유리하고, 수만명의 인력이 한곳에 몰릴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주택·교통 등의 문제도 완화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는 것이다.

워싱턴DC는 2013년 워싱턴포스트(WP)를 인수한 아마존 최고경영자(CEO)인 제프 베조스의 두 번째 고향이라는 점에서 제2본사 설립지로 줄곧 거론돼 왔다. 그의 자택도 있다.

크리스털시티는 워싱턴DC, 레이건국립공항 등이 가깝고 지하철이나 다른 교통수단이 잘 발달됐다는 점에 이점이 있다고 WSJ은 설명했다.

특히 제프 베저스 CEO의 정치적 야망도 워싱턴DC에 힘을 보태는 요인이라는 것이다.

버지니아주 롱아일랜드시티는 오래된 산업 지역이자 2006년 이후 1만6000개가 넘는 아파트가 지어진 뉴욕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커뮤니티다. 지하철, 페리 정류장 등의 시설을 갖췄으며 라과디아 공항과 존에프케네디(JFK) 국제공항과도 가깝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