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6 18:03 (금)

본문영역

中, 군수물자 수송에 드론 투입

SF익스프레스, 인민해방군 물자수송에 드론 이용 계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택배 회사인 SF익스프레스가 연안 남서지역과 샨시성 북서지역에서 중국 인민해방군의 군수물자 수송에 참여한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전했다. (출처=SCMP)

[외신종합] 중국 최대 택배 회사인 SF익스프레스(順豊速運·순풍택배)가 중국 인민해방군의 군수물자 수송에 참여한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29일 보도했다.

SCMP에 따르면 중국 인민해방군은 최근 SF익스프레스 및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중 하나인 JD(징둥·京東)닷컴 등과 2022년까지 군수물자의 수송, 저장, 보급 등에서 협력하는 내용의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는 중국 유수의 운수기업들인 CRE(China Railway Express·中鐵快運), CPE&L(China Postal Express & Logistics), DP(Deppon Logistics·德邦) 등도 참여했다.

중국 공군은 갈수록 커지는 군수물자 수송을 담당할 충분한 인력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 민간 부문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베이징의 군사 전문가 리지에(李杰)는 "민간 기업의 드론은 더 유연하고, 제조비용이 저렴해 대량으로 이용할 수 있다"며 "몹시 어려운 군사작전이 아니라면 중국군의 훌륭한 지원세력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SF익스프레스의 드론은 최근 중국 공군과 합동으로 수행한 훈련에서 뛰어난 기량을 선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중국 윈난(雲南)성에서 진행한 훈련에서 SF익스프레스의 드론은 파손된 레이더를 수리하는 데 필요한 부품을 요청받은 지 1시간 만에 배달했다.

험한 산악지형인 이곳에 군용 트럭이 배달했다면 두 배 이상의 시간이 걸렸을 것으로 추정된다.

드론이 부품을 투하한 위치는 목표 지점에서 불과 50m밖에 떨어지지 않아 정확도 측면에서도 합격점을 받았다.

산시(陝西)성에서 한 훈련에서는 뱀에 물린 병사에게 필요한 해독제를 눈송이가 날리는 날씨 속에서도 불과 22분 만에 배달했다. 이곳도 트럭이 배달했다면 2시간이 걸렸을 거리였다.

다만 위험한 군사작전에 쓰이는 드론을 조종할 인력을 충분히 양성할 수 있는지는 과제로 남는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했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