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경제뉴스 노영조 기자] 인공지능(AI)이 기업의 핵심 경쟁 요소로 부상하면서 챗봇을 활용한 서비스가 활발해지고있다.
아시아나항공도 챗봇 서비스를 도입하겠다고 13일 밝혔다.
챗봇 서비스는 사전에 구축된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카카오톡, 페이스북 메신저를 통해 항공 여행에 필요한 관련 정보를 자동으로 제공한다.
아시아나항공의 챗봇 서비스는 마이크로소프트(MS)의 클라우드 플랫폼인 ‘애저’와 AI기반의 자연어 처리 서비스 ‘루이스’를 활용해 개발됐다.
이 서비스는 카카오톡과 페이스북 메신저 검색창에 ‘아시아나항공 챗봇’ 또는 ‘asianachatbot'을 입력한 뒤 사용하면 된다.
우선 ▲예약 재확인 ▲운항정보 ▲출-도착 확인 ▲아시아나클럽 마일리지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 정보 등 모두 11개 항목에 대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챗봇 서비스의 도입으로 단순 문의를 위해 예약센터 연결을 대기해야하는 고객 불편이 상당 부분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