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6 18:03 (금)

본문영역

복잡한 엔지니어링 문제... S/W가 해결

앤시스코리아, 한양대에 소프트웨어 기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경제뉴스 김아름내 기자] 앤시스 코리아(대표 조용원)가 한양대학교에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무상 기증했다.

기증식은 20일 한양대학교에서 진행됐으며 앤시스 코리아 조용원 대표, 한양대학교 이영무 총장 등이 참석했다.

4월 20일 한양대학교에서 진행된 앤시스 소프트웨어 기증식에서 (사진 왼쪽부터)앤시스 조용원 대표, 한양대학교 이영무 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 앤시스 코리아>

앤시스가 한양대에 기증한 소프트웨어는 공학 분야에서 복잡한 엔지니어링 문제를 해결하고 가설 데이터를 생성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이다. 전기, 화학, 신소재공학 등 관련 학과에서 학습·연구 목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한양대학교 이영무 총장은 “우리 대학은 혁신적 공학 교육 모델 구축과 창조적 실용 인재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며 “앤시스의 소프트웨어 기증은 한양대학교의 세계 50대 공과대학 진입이라는 목표를 이루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앤시스 코리아 조용원 대표는 “미래 IT 제품을 만드는 새로운 기술은 결국 사람에게서 나오고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앤시스의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가 학생들의 상상력을 마음껏 표현하는 좋은 도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앤시스 코리아는 포스텍, 카이스트에 이어 한양대에 소프트웨어 기증을 완료했으며 지원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