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B은행-신보, 신성장기업에 7300억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경제뉴스 박문 기자] KB국민은행과 신용보증기금이 신성장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에 나섰다.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스타트업과 중소벤처기업을 발굴하고 연구자금을 대주겠다는 것이다.

KB국민은행과 신용보증기금은 ‘4차 산업혁명 선도 신성장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지난 1월 정부가 발표한 275개 신성장 품목 관련 사업을 운영하는 기업과 KB국민은행이 선정한 무인항공기(드론) 제조 및 부품 등 10개 유망분야 기업이다.

신용보증기금은 특별출연 협약보증과 보증료 지원 협약보증을 통해 6천400억원의 신용보증을 지원한다.

KB국민은행은 신용보증기금에 100억원을 특별출연하며 신성장 기업에 총 7300억원을 대출해줄 예정이다.

KB국민은행과 신용보증기금은 18일 서울 여의도 국민은행 본점에서 '4차 산업혁명 선도 신성장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윤종규 국민은행장, 황록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사진=KB국민은행 제공)

창업 후 5년 이내 기업은 100% 보증서 발급 및 우대금리로 대출지원을 받게 되며, 출연금액 중 30억원은 기업이 보증서를 발급받을 때 납부하는 보증료의 0.2%를 3년간 지원해 중소기업의 금융비용 절감을 지원하게 된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