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IBK기업은행, 개인별 맞춤 은퇴설계 서비스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IBK기업은행, 개인별 맞춤 은퇴설계 서비스 제공<사진=IBK기업은행>
20일, IBK기업은행(은행장 권선주)에 따르면 개인별 맞춤 은퇴설계 서비스를 제공하는 IBK평생설계시스템을 오픈하고, 전 영업점에 은퇴상담 전문 인력인 IBK평생설계플래너를 배치하는 등 은퇴시장 개척에 나섰다.

이날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IBK평생설계시스템은 고객의 재무상황, 은퇴준비 현황 등을 토대로 평생설계지수를 산출해 은퇴 준비도를 진단한다"며 "국민연금 예상 가입기간, 물가상승률 등 통계정보을 활용한 간편 은퇴설계부터 재무목표를 반영한 종합 생애설계까지 다양한 버전으로 맞춤형 설계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또 "고객은 영업점 창구에서 IBK평생설계시스템을 활용해 은퇴설계를 받고 ‘은퇴진단 보고서’를 받아 볼 수 있으며, 기업은행 홈페이지에서 직접 은퇴설계 서비스 이용도 가능하다"며 "6월 중 IBK평생설계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는 채널을 확대해 모바일뱅킹인 ONE뱅크에서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IBK평생설계시스템은 IBK만의 은퇴진단지수를 활용해 은퇴준비를 돕는 차별화된 은퇴설계 시스템"이라며 "IBK평생설계플래너 확대와 시스템 오픈을 통해 은퇴시장 개척을 본격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