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삼성물산, 5000억 규모 몽골 철도공사 계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물산이 몽골 교통 인프라 시장에 처음으로 진출하며 몽골 건설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삼성물산은 지난 6일 몽골 철도청이 발주한 총연장 217㎞의 철도건설 공사의 계약을 마쳤다고 8일 밝혔다. 수주금액은 4억8300만 달러로 삼성물산이 단독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몽골 수도 울란바토르 남쪽 540㎞지점에 위치한 타반톨고이 광산에서 중국 국경지역까지 총 연장 217㎞의 철도 및 차량기지를 건설하는 공사로 공사기간은 30개월이다.

삼성물산은 다수의 국내외 철도공사 수행 역량, 경쟁사와의 차별화된 기술제안, 최적의 공기 준수 방안 등을 제시해 발주처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삼성물산은 이번 장거리 철도 프로젝트를 계약함으로써 향후 몽골 자원의 본격적인 개발로 예상되는 각종 인프라 사업에 선제적인 위치에 서게 됐으며, 국가 간 연결철도 사업이 활발해지고 있는 중동 철도 인프라 시장에 영업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이번 수주는 적극적으로 밸류 체인을 확장해가고 있는 삼성물산에 있어 의미가 크다"며 "글로벌 기술력과 수행역량을 바탕으로 호주, UAE 등 대규모 철도 프로젝트가 진행 중인 시장을 적극 개척해 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