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구 'e편한세상 범어' 분양열기, 경기 활성화 기대감 'UP'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수성구 'e편한 세상 범어'가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예비 청약자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달 29일 모델하우스를 개장해 3일동안 3만여 명이 다녀갈 정도이다.

1순위에서만 3806건이 접수됐으며, 59㎡의 경우 최고 37.8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해 당첨 자체가 로또로 비유되는 분위기이다.

84㎡A가 3.8대1, 84㎡B가 2.7대1로 1순위 마감되는 등 폭발적인 관심속에 지난 15~17일까지의 계약 역시 당초 목표 계약률을 넘긴 것으로 보인다.

e편한세상 범어는 3만3163.1㎡의 대지 위에 지하 2층, 지상 15~29층, 10개동 규모로 건립된다. 전용면적 ▲59㎡ 64가구 ▲84㎡A 490가구 ▲84㎡B 174가구 ▲84㎡C 114가구 등 총 842가구로 구성됐다.

수성구에서는 보기 힘든 중소형 아파트로 구성돼 희소가치가 높은 점이 많은 실수요자로부터 매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수성구 범어동에서 일반 아파트로는 2008년 이후 첫 분양이다. 올해 대구의 첫 분양단지로 e편한세상의 범어의 분양 결과에 따라 향후 대구 분양시장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클 것으로 예상돼 예비 청약자 뿐만 아니라 지역 부동산 업계에서도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대구 최고의 주거중심 범어동의 가치

수성구 범어동은 대구의 강남으로 평가받을 정도로 대구의 대표적인 주거지역이다. 주거·공원·상업시설·교육시설 등이 풍부하게 형성돼 있다. 범어3동과 수성4동 일대는 약 7000여 가구의 브랜드 아파트가 밀집한 대규모 아파트촌으로 지역민의 생활수준과 주거자부심이 매우 높다.

달구벌대로, 국채보상로, 동대구로 등 대구의 상징도로와 가까워 시내교통 이용이 매우 편리하다. 동대구역, 동대구 IC, 수성IC등을 통해 시외곽으로 편리하게 도달할 수 있다. 도보로 약 10분 거리에 대구지하철 2호선 범어역, 대구은행역이 위치해 지하철 이용이 편리하다.

특히 e편한세상 범어가 들어서는 범어3동 일대는 수성구 뿐만 아니라 중구·동구 등과 인접, 백화점, 쇼핑몰 등이 밀집한 중구 다운타운까지 차량으로10분내 접근이 가능하다. 단지에서 도보로 약 5분 거리에 초등학교가 있어 자녀의 통학도 매우 편리하다.

◇동대구역세권 개발호재

e편한세상 범어는 동대구역세권 개발권역과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동대구 역세권 개발에 따른 직·간접 프리미엄을 누릴 것으로 보인다. 올해 착공 예정인 동대구역 복합환승센터는 복합 역사, 교통센터, 디자인, 메디컬센터, 호텔 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와 관련 사업시행자인 신세계 등은 지난해 총사업비 7000억원 규모의 개발계획안을 마련해 대구시에 제출했다. 환승센터 연면적은 당초 27만㎡에서 29만9900㎡까지 확대 조정돼 세계 최대 백화점으로 기네스북에 오른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29만3909㎡)을 능가하는 메머드 복합시설로 개발된다.

이와 함께 해외선진 사례 벤치마킹 및 주민 설문조사 등을 통해 키즈테마파크, 워터파크, 아쿠아리움, 아이스링크, 대형서점 등 다양한 시설이 도입될 예정이다. 한국철도공사 소유 철도부지에 지상 7층의 공동차고지를 건립, 환승센터와 무빙워크로 연결된다.

복합환승센터 사업은 2015년 완료예정으로 e편한세상 범어가 입주하는 2015년 10월경과 맞물려 입주 후 더 큰 프리미엄이 예상된다.

◇희소가치 높은 중소형 아파트 구성으로 실수요자 관심 집중

수성구내 입주단지 중 전용면적 85㎡이하 중소형 아파트 비율은 34%(9만6800여 가구 중 3만3000여 가구)에 불과하다. 수성구 지역은 중대형 아파트 위주로 공급된 지역인 것. 이에 상대적으로 중소형 아파트에 대한 수요는 풍부한 반면 공급부족으로 품귀현상이 심각한 지역이다. 이에 따라 중소형 아파트의 몸값도 상승하고 있다. 향후 중소형 아파트에 대한 공급부족 현상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돼 가격상승은 지속될 전망이다.

e편한세상 범어는 전체 분양물량이 국민주택규모(전용면적 85㎡이하)인 중소형 아파트로 구성돼 있다 이 때문에 내 집 마련을 준비 중인 대구·경북 지역의 30~40대 실수요자들이 관심을 가질 만하다. 수성구에서 희소성이 높기 때문에 투자가치 또한 매우 탁월하다.

◇e편한세상 만의 차별화된 설계

100% 지하주차장 설계로 보행자의 편의성과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지하주차장의 경우 10cm 더 넓은 광폭주차장(일부 제외)을 도입해 더욱 여유롭고 안전한 주차가 가능하도록 했다. 남향위주의 단지 배치와 보도와 차도의 분리 설계를 통해 보행자의 안전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단지는 데크방식으로 설계, 단지 외부로부터 단지를 보호하도록 했다.

59㎡형은 남향으로 배치돼 채광과 통풍이 우수한 구조이다. 소형면적임에도 확 트인 거실을 도입해 공간활용을 극대화한 것이다.

84㎡A형은 채광이 뛰어난 남동, 남서향으로 배치했다. 넓은 침실과 세탁 및 빨래건조를 위한 동선을 최소화한 전면 발코니 설계를 도입했다.

84㎡B형은 정남향으로 배치해 채광이 우수하고 서재 및 다용도실 등으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확장공간을 적용했다. 양면형 주방 수납공간(하부), 복도 수납장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설치했다.

84㎡C형은 채광이 좋은 남동, 남서향으로 배치했으며, 현관에는 별도의 발코니 공간이 있어 다용도로 이용할 수 있다.

◇쌍방향 에너지 관리시스템 적용

e편한세상이 자체 개발한 쌍방향 에너지 관리 시스템(EMS)이 적용된다. 에너지 관리 시스템은 입주고객들이 각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최적의 에너지 소비를 할 수 있도록 세대 별로 맞춤형 가이드를 제시해주는 국내 최초의 쌍방향 아파트 에너지 관리 프로그램이다.

고객들이 e편한세상 홈페이지에서 에너지 소비와 관련된 설문을 작성하면 현재 고객 가정의 에너지 소비습관과 가정에서 불필요하게 낭비되고 있는 에너지 소비량이 곧바로 측정된다. 입주 고객들은 에너지 소비 설문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세대 내부에 설치된 월 패드(Wall Pad)를 통해 최적의 에너지 소비량과 함께 단지 내 동일 평형대와 비교한 수치 등 에너지 소비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단지 홈페이지를 통해서 냉장고·세탁기·컴퓨터·에어컨 등 가전 제품에 따른 에너지 소비 절감 가능량과 에너지 절약을 위한 생활 속 다양한 실천방안들이 고객별로 맞춤형으로 제공된다.

◇레드닷 어워드 수상한 Stylelec 디자인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독일의 '레드닷 어워드 디자인 상'을 수상한 'Stylelec 디자인'이 적용된다.

e편한세상은 스위치와 온도조절기, 콘센트, 월 패드, 라이트(Light) 리모콘과 같은 전기 제품군에 유럽형의 세련된 디자인을 적용했다. 스위치, 온도조절기와 콘센트, 월 패드는 기존 아파트에서 주로 볼 수 있었던 직사각형 형태에서 탈피해 정사각형 모양의 디자인으로 차별화를 시도했으며 각각의 전기 제품군을 하나의 디자인 컨셉으로 통합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전기 제품군이 세대 내 인테리어 환경과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다. 기능뿐만 아니라 디자인도 대폭 개선된 라이트 리모콘이 도입된다.

기존의 라이트 리모콘은 크기가 너무 작아서 잃어버리기 쉽다는 것이 단점이다. 하지만 레드닷 어워드 디자인 상을 수상한 라이트 리모콘은 오뚜기 모양의 직립하는 구조로 디자인돼 거실이나 테이블 사이에서도 쉽게 찾을 수 있다.

한편 e편한세상 범어는 현재 정당 당첨자에 대한 계약을 완료하고 선착순으로 동·호수 지정이 가능한 세대를 중심으로 추가 계약자를 모집하고 있다. 입주는 2015년 10월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e편한세상 홈페이지 www.samhoapt21.co.kr에서 볼 수 있다.

모델하우스는 대구시 수성구 범어동 594-1번지이며, 동대구로변 범어네거리에서 황금네거리 방향으로 약 250m 거리에 있다. 분양 문의 053-756-8200.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