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삼성전자, 강소기업 14개사 선정 '138억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는 19일 오후 수원 '삼성디지털시티'에서 권오현 부회장, 이상훈 사장, 최병석 상생협력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 올해의 강소기업 선정식'을 가졌다.

삼성전자는 국제경쟁력을 갖춘 중소기업을 뜻하는 '강소기업'이 글로벌 부품업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진행하는 동반성장 프로그램인 '강소기업 선정' 행사를 지난 2011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올해의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14개 협력사 대표들이 참석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올해의 강소기업' 선정은 강소기업 육성대상 39개 협력사 가운데 차별화된 기술력, 세계 시장 지배력, 제조 역량 등은 물론, 육성대상 선정 뒤 활동 상황 등 3단계 평가에 따라 이뤄졌다.

경쟁을 거쳐 ▲삼진 ▲신흥정밀 ▲부전전자 ▲큐에스아이 ▲대덕전자 ▲새솔다이아몬드 ▲솔브레인 ▲심텍 ▲ENF테크놀로지 ▲원익아이피에스 ▲이오테크닉스 ▲유진테크 ▲에스에프에이 ▲피에스케이 등 14개사가 영예를 안았다.

이오테크닉스는 강소기업 후보 활동을 통해 레이저를 이용한 반도체 웨이퍼 컷팅장비를 개발해 2012년 한해동안 105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삼진은 강소기업 후보 활동을 진행하며 기존 수십 개의 버튼 때문에 복잡했던 조작을 10개 이내로 줄인 '스마트 터치 리모컨' 개발에 성공, 2012년 전년대비 매출 40% 성장을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14개사에 총 138억9000억 원의 자금을 지원하는 한편 개발, 구매, 제조기술, 외부컨설팅 인력을 파견해 경쟁력을 높이고 혁신 활동을 성공으로 이끌 수 있도록 총력 지원 활동을 펼쳤다.

삼성전자 권오현 부회장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협력사가 있어야만 삼성도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며 "강소기업 선정이 앞으로 더 큰 도약을 위한 혁신의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신기술 개발 공모제',  '혁신기술기업 협의회'  '오픈 소싱'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잠재력 있는 협력사를 지속 발굴하고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극대화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