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FIFA, 카다르 월드컵 개막 맞춰 내놓는 '웹 3.0 게임 포트폴리오' 미리보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IFA는 '월드컵 카타르 2022'를 앞두고 미래 지향적인 새로운 웹 3.0 게임 포트폴리오를 출시했다. /FIFA 사이트 캡쳐
FIFA는 '월드컵 카타르 2022'를 앞두고 미래 지향적인 새로운 웹 3.0 게임 포트폴리오를 출시했다. /FIFA 사이트 캡쳐

국제축구연맹(이하 FIFA)은  21일(현지 시간) 개막하는 'FIFA 월드컵 카타르 2022'에 맞춰 미래 지향적인 새로운 웹 3.0 게임 포트폴리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웹 3.0과 디지털 세계의 미래를 담아 설계된 FIFA의 웹 3.0 게임 통합은 토너먼트 주변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21일 FIFA에 따르면 이 게임은 AI 리그, 업랜드 메타버스, 매치데이, 피그틀 등 독특한 트위스트가 있다

'FIFA 카타르 월드컵 2022 에디션 AI' 리그는 AI가 조종하는 캐릭터들 사이에서 플레이하는 4대4 캐주얼 축구 게임으로, 재미있고 전술적인 순간에 플레이어가 투입된다. 

플레이어는 AI 팀의 코치이자 소유자 역할을 하며 파워업과 훈련을 통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플레이어는 또한 캐릭터를 수집하고 거래하여 좋아하는 조합으로 팀을 만들 수 있다. 경기장은 파리에서 리오, 서울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의 양식화된 길거리 장소에 설정되어 있다. 

'업랜드 메타버스'는 플레이어가 가상 자산을 사고 팔 수 있는 현실 세계에 매핑된 가장 큰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다. 

업랜드 메타버스에서 토너먼트의 전설적인 비디오 하이라이트를 포함하여 공식 FIFA 월드컵 디지털 자산을 수집할 수 있다. 복제 FIFA 월드컵 루사일 스타디움과 빌리지로 여행하고, 업랜드에 있는 집을 꾸미기 위해 자신의 색상을 나타내는 아이템을 쇼핑하고, 친구와 자산을 거래하고, 많은 상품 중 하나를 받을 수 있다.

매치데이 챌린지는 축구 카드를 기반으로 한 매우 매력적인 캐주얼 소셜 예측 게임을 통해 축구 팬덤의 정서적 최고치를 목표로 한다. 

FIFA 카타르 월드컵 2022 피그틀은 팬덤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 올리는 팬 참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다. 몰입형 경험 팬들은 글로벌 최초의 팬이 디지털 보상을 창출하는데 힘을 합한다. 팬들은 손바닥에서 실제 환경으로 골든 글로브 축구를 보강하고 제한된 조각을 소유하여 엄선된 FIFA 월드컵 사진과 비디오 순간을 첨부하고 영원하게 만들 수 있다. 

FIFA 최고 비즈니스 책임자 로미 가이는 "이것은 우리가 새로운 디지털 네이티브 축구 팬을 포용하고 그들이 이미 활동하고 있는 공간에서 그들과 교류하면서 체결 한 매우 흥미로운 파트너십 그룹"이라며  "우리가 미래에도 게임 전략을 계속 구축함에 따라 웹 3.0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 확실하고  이것이 우리 여정의 시작을 의미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