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CJ제일제당, 글로벌 석학들과 ‘BIO 심포지엄’ 진행...“미래 성장동력 모색”

-미래 성장 분야 트렌드 공유 및 투자 동향 소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CJ제일제당 제공)
(사진=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이 바이오 분야 세계적 석학, 테크 스타트업 등과 R&D 트렌드 및 성과를 공유하며 미래 성장동력 모색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경기도 수원 CJ 블로썸파크에서 ‘CJ BIO 심포지엄’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바이오 혁명(BIO Revolution)’을 주제로 진행된 행사에는 최은석 대표와 황윤일 바이오사업부문 대표 등 주요 경영진을 비롯, 국내외 학계 및 스타트업 종사자, 연구원 등 약 80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심포지엄에는 ‘CJ 인스티튜트’ 소속 자문위원들도 참석해 CJ제일제당과의 공동 연구 성과 등을 공개했다. ‘CJ 인스티튜트’는 CJ제일제당이 바이오 분야 글로벌 석학과의 네트워크를 강화해 미래 유망 기술을 조기에 확보하고 신사업 기회를 찾기 위해 올해 1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R&D 전문가 그룹이다. 현재 허준렬, 허선, 피터 박 교수(이상 하버드 의대)와 글로리아 최, 정광훈 부교수(이상 MIT) 등 면역·뇌 과학 분야 최고 권위 전문가 5명이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사진=CJ제일제당 제공)
(사진=CJ제일제당 제공)

행사 첫날인 9일에는 CJ 인스티튜트 자문단 주도로 마이크로바이옴과 면역학, 첨단 진단 기술 등 ‘생명 과학 혁명’과 관련된 다양한 최신 R&D 트렌드가 소개됐다. 아울러 볼커 식 미시건대 교수의 강연을 통해 최근 주목받고 있는 분야인 CCUS(탄소포집·재처리·저장) 기술 동향을 소개했고, 박현준 카탈로그사 CEO와 존 로저스 노스웨스턴대 교수가 DNA 저장(Storage)  기술과 생체전자학(Bioelectronics) 분야 향후 전망 등에 대한 수준 높은 강연을 진행했다.

둘째 날에는 글로벌 바이오 산업의 최근 투자 트렌드와 혁신 기술을 앞세운 바이오 스타트업 기업설명회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최신 정보를 제공했다. 글로벌 벤처캐피탈이자 엑셀러레이터인 션 오설리반 벤처스(SOSV)를 비롯해, AI 기반 기능성 펩타이드 소재 기업인 뉴리타스와 미세조류 하이테크 기업 프로벡터스 앨지, 배양육 기업인 스페이스 에프 등 스타트업 관계자들이 연사로 나섰다.

최은석 CJ제일제당 대표는 “CJ BIO 심포지엄에서 글로벌 석학 및 전문가들과 함께 나눈 온리원(ONLYONE)적인 인사이트들이 앞으로 CJ제일제당은 물론 국내외 바이오산업 발전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믿는다”며, “이번 행사가 국내외 모든 바이오산업 전문가와 종사자들이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경제뉴스 허정철 기자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