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9 18:34 (금)

본문영역

MBC 나가수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0일 새벽 MBC드림센터에서 열린 '2011 MBC 방송연예대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예능프로그램상을 받은 '나는 가수다' 에 출연한 가수 윤도현이 소감을 말하고 있다.
'우리들의 일밤-나는 가수다'가 '2011 MBC방송연예대상’에서 대상격인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을 차지했다.

'나는 가수다'는 29일 경기 고양 일산 MBC드림센터 공개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간판 예능물 '무한도전'을 누르고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으로 호명됐다. MBC는 올해부터 대상을 개인이 아닌 프로그램에 수여하기로 했다.

올해 3월 시작한 '나는 가수다'는 실력파 가수들의 경연이라는 포맷으로 방송 전부터 뜨거운 논쟁의 대상이 됐다. 가수 김건모(43)의 재도전 논란 등 공정성과 관련한 잡음도 끊이지 않아 신드롬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냐는 시각도 있었다. 하지만 깊이 있는 무대가 발산하는 감동의 힘과 탈락이라는 장치가 주는 긴장감은 시청자들을 불러 모으기에 충분했다.

윤도현(39)은 개그맨과 MC들의 잔치인 '연예대상'에서 상을 받게 돼 속이 편하지만은 않은 눈치였다. "무한도전, 세바퀴, 황금어장, 하이킥 팀이 다 있는 가운데 가수인 저희가 받으니 기분이 이상하다"며 머쓱해했다.

박정현(35)은 "개인상도 받았지만 '나는 가수다' 팀으로 받으니 감동이 두 배"라며 "음악적으로 믿어주셔서 더 빛날 수 있게 된 것 같다. 리더로서 우리를 많이 이끌어 주신 이소라 선배께 감사하다는 말씀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개인이 받을 수 있는 최고의 영예인 최우수상은 MC 유재석(39)과 박미선(44), 탤런트 윤유선(42), 김갑수(54)에게 돌아갔다. 유재석과 박미선은 각각 '무한도전'과 '놀러와', '세바퀴'와 '우리 결혼했어요'로 쇼·버라이어티 부문, 윤유선과 김갑수는 각각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 '몽땅 내사랑'으로 코미디·시트콤 부분믈 꿰찼다.

올 한해 방통심의위의 제재를 많이 받아서인지 '무한도전'의 1인자 유재석은 "앞으로는 방통위에 계신 위원들에게도 큰 웃음 드리고 싶다"고 특기했다.

코미디·시트콤 부문에서는 시트콤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이 단연 두각을 나타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윤유선을 비롯해 윤계상(33) 박하선(24)이 우수상, 안내상(47) 백진희(21)가 인기상을 받았다.

지난해 침체의 늪에 빠지며 박수부대로 전락했던 개그맨들은 신인상과 인기상을 가져가며 체면치레는 했다. '웃고 또 웃고-나도 가수다'의 정명옥(29)이 신인상, '나도 가수다'의 정성호(35)가 인기상을 따냈다.

최우수상 우수상 등 주요 부문에서는 공동 수상의 남발이 없었지만 상을 쪼개고 쪼개는 나눠먹기식 수상은 여전했다. 특히 특별상과 인기상, 우정상 등에서는 무더기 수상이 이어졌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

◇최우수상 ▲쇼·버라이어티=박미선(세바퀴/우리결혼했어요), 유재석(무한도전/놀러와) ▲코미디·시트콤=윤유선(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 김갑수(몽땅 내사랑)

◇우수상 ▲쇼·버라이어티=박소현(우리 결혼했어요), 김태원(위대한 탄생) ▲코미디·시트콤=윤계상 박하선(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

◇신인상 ▲쇼·버라이어티=함은정(우리 결혼했어요), 김희철(라디오 스타) ▲코미디·시트콤=정명옥(웃고 또 웃고), 고영욱(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

◇특별상 ▲가수=슈퍼주니어 ▲프로그램=K-POP 콘서트, 코이카의 꿈▲쇼·버라이어티=이선희 이승환 윤상 박정현 윤일상(위대한 탄생2) ▲MC=김구라 김국진 윤종신 규현 유세윤(라디오 스타), 유리 티파니(쇼 음악중심)

◇인기상 ▲쇼·버라이어티=정재형(무한도전), 제시카 고메즈(댄싱 위드 더 스타)▲코미디·시트콤=안내상 백진희(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 정성호(웃고 또 웃고), 조권(몽땅 내사랑)▲가수=김범수 박정현(나는 가수다)

◇우정상=선우용녀 이경실 조형기 조혜련 김신영 김지선(세바퀴)

◇올해의 작가상=여현전(나는 가수다)

◇공로상=조영남 송창식 김세환 윤형주(세시봉 친구들)

◇네티즌이 뽑은 베스트 커플=박명수 정준하(무한도전)

◇PD상=윤종신(라디오 스타/나는 가수다), 김원희(놀러와)

◇라디오 부문 ▲최우수상=양희은 강석(여성시대) ▲우수상=정엽(푸른밤 정엽입니다), 윤하(윤하의 별이 빛나는 밤에) ▲신인상=이진(굿모닝FM 이진입니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