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5 10:08 (목)

본문영역

명령의 성공법칙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사시대와 역사시대를 구분하는 기준은 문자의 탄생여부다. 문자로 기록한 순간부터 역사시대가 된다. 문자는 글이다. 이 글은 우리의 말이며 정서를 담고 있다. 글은 발전을 거듭하여 철학적 사유와 수학적 사고를 가능하게 했다. 글을 압축한 시는 사람의 마음에 많은 감동을 준다. 이러한 글들은 내 마음에 작용하여 창조적 변화를 가져온다.

말은 빠르고 글은 느리다. 말은 그 자리에서 사라지지만 글은 남는다. 글은 오랜 기간에 걸쳐 다시 확인하고 볼 수 있다. 천재들의 덕목가운데 하나가 메모를 하는 것이다. 제 아무리 머리가 좋고 기억을 잘 한다고 하더라도 필요할 때마다 해당하는 내용이 떠오르지는 않는다. 글은 눈이나 손으로 확인되어 뇌에 깊이 각인된다.

목표가 없는 사람에 비해 목표가 있는 사람이 성공할 확률이 높다는 것은 글로 표현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목표가 있다는 말은 계획을 세웠다는 뜻이다. 계획을 글로 작성한다. 작성된 계획을 눈으로 여러 번 확인하며 그때마다 마음에 새기고 각오를 다진다. 그러므로 나의 꿈과 목표는 글로 작성해야 한다.

영화배우 이소룡은 자기 자신에게 편지를 쓰는 방식을 택했다. 누군가에게서 편지가 온 것처럼 글을 썼다. 성공에 대한 열망과 성공할 것이라는 확신, 성공했을 때의 감정, 어느 정도 성공할 것인가에 대한 구체적 내용 등을 편지로 써서 자신에게 보냈다. 그 편지를 지갑 속에 넣고 틈날 때마다 확인하면서 나는 이 편지의 내용처럼 된다는 기대와 확신, 의지를 가지고 노력했다. 이소룡은 세계적인 영화배우로 성공했다.

글에 대한 효과를 검증하는 많은 실험결과들이 글의 창조적 파워를 입증한다. 자신이 바라는 목표를 한 문장으로 압축해서 매일 15번씩 쓰면 성공이 보장된다고 주장하는 학자들도 있다. 15번씩 글을 쓰는 방식은 동기부여나 리더십센터의 교육 내용 중에서 핵심사항으로 부각되기도 한다.

부적도 글의 일종이요, 종교적인 경전도 글로 전승된다. 말은 부정확하나 글은 정확하다. 한 가정의 가훈, 회사의 사훈, 학교의 교훈과 급훈, 좌우명 등은 글로 기록되고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된다. 그 글의 내용은 공명되고 널리 퍼져나가 사실로 드러나게 된다. 글은 나에게 명령한다. 하늘에 알린다. 다른 이에게 전달한다. 뇌에 기억되어 변화를 가져온다. 원하는 결과를 창조한다.

매일 자신의 꿈과 목표에 해당하는 내용을 짧은 한 문장으로 압축해 규칙적으로 기록해 보자. 일기장에 기록해도 되고, 노트를 따로 준비해 날짜를 쓰면서 기록해도 된다. 글을 쓸 때는 생각을 집중하고 천천히 또박또박 쓰면서 이루어질 것을 상상한다. 구체적 이미지를 떠올리며 기록한다. 손을 움직이는 감각에도 집중한다. 볼펜으로, 연필로, 만년필로, 색연필 등으로 필기구를 바꾸어가며 기록하는 것도 분위기를 환기시키는데 좋다. 색깔을 다양하게 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다. 핵심은 꾸준히 매일 계속하는데 있다. 글로 쓰는 꿈과 목표는 현실이 된다. 꿈과 목표를 글로 작성하여 성공의 벅찬 감동을 느껴보자.

교육심리학·세계전뇌학습아카데미 www.allbrain.co.kr 02-722-3133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