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16 18:58 (화)

본문영역

  • 기획
  • 입력 2021.05.24 11:50

역시 BTS ‘빌보드뮤직어워즈' 4관왕

쁘걸 열풍 속...24일 시상식서 신곡 ‘버터’ 첫무대 가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뷔, 슈가, 진, 정국, RM, 지민, 제이홉이 21일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린 새 디지털 싱글 'Butter'(버터) 발매 기념 글로벌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번 디지털 싱글 'Butter'(버터)는 지난해 발매한 디지털 싱글 'Dynamite'에 이은 BTS의 두 번째 영어 곡이다.(사진=뉴시스)

[e경제뉴스 임명재 기자] 브레이브걸스의 거센 열풍속에서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2021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 '톱 셀링 송(TOP SELLING SONG)'도 수상하며 4관왕에 올라 건재함을 과시했다. 역시 BTS란 말이 나왔다.

BTS는 24일 미국 LA 마이크로소프트 시어터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톱 셀링 송'도 거머쥐며 4개 부문을 석권했다.

앞서 BTS는 본 시상식에서 앞서 '톱 듀오/그룹'(Top Duo/Group), '톱 송 세일즈 아티스트'(Top Song Sales Artist), '톱 소셜 아티스트'(Top Social Artist)의 수상자로 호명됐다.

이에 따라 방탄소년단은 이번에 후보로 지명됐던 4개 부문에서 모두 왕관을 썼다.

'톱 셀링 송'과 '톱 송 세일즈 아티스트' 수상은 이번이 처음이다.

'톱 듀오/그룹' 수상은 2019년에 이어 두 번째다.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은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 처음 초청받은 2017년부터 5년 연속 수상했다.

빌보드 뮤직 어워즈는 '그래미 어워즈',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와 함께 미국 3대 대중 음악 시상식으로 통한다. 빌보드 차트에 기반을 두고 수상자를 결정한다. 올해 시상식은 작년 3월21일부터 올해 4월3일까지 차트 집계를 반영했다.

본 시상식은 24일 오전 9시(한국시간)부터 열린다. 미국 NBC 방송에서 생중계한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신곡 '버터' 첫 무대를 공개한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