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5 10:08 (목)

본문영역

자연분해 ‘비산먼지’ 저감제 개발해냈다

포스코건설, 일반 저감제 대비 포집률 향상-80% 가격 저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경제뉴스 임명재 기자] 비산먼지는 주로 건설현장에서 발생하는 공해요이다. 건설업체들이 이를 줄이기 위해 노력하는 가운데 포스코건설이 자연분해가 가능한 비산먼지 저감제를 개발했다.

포스코건설은 2019년부터 건설현장 비산먼지 저감을 위한 국책과제를 수행해왔다.  지난해 일반적으로 쓰이는 폴리머계 비산 저감제보다 포집력을 향상시킨 저감제 기술을 특허출원한 데 이어 이번에 자연 분해되는 친환경 저감제로 발전시키는 데 성공했다고 7일 밝혔다.

기존 비산 저감제는 포집 지속성은 우수하지만 자연 분해되지 않아 살포지역에 그대로 남아있게 되는 단점이 있었다.

반면 친환경 저감제는 3~6개월 뒤면 자연 분해될 뿐 아니라 포집력도 우수해 비산먼지 억제효과가 뛰어나고 가격도 80% 이상 저렴하다.

포스코건설은 지난해 9월부터 서부내륙고속도로 11공구 건설현장에 시범 적용한 결과 일반 물을 이용한 살수차 대비 평균 50% 이상의 비산먼지 저감 효과를 입증했다.

중소기업과 기술협약을 맺고 양산체제를 갖춘 뒤 대전지방국토관리청의 주관 사업인 서부내륙고속도로 10개 공구 전 현장에 적용시킬 계획이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성능 개선에서 더 나아가 환경까지 생각하는 기술을 개발하는 것이 포스코건설의 ESG 핵심철학"이라며 "각 사회분야의 기관들이 시너지를 이뤄 더 나은 가치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DG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지속가능경제